7회 콜드게임까지 3점 남았다.

한국 야구대표팀은 6일 저녁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제2회 월드베이스볼 클래식(WBC) 아시아지역 예선1라운드 대만과의 경기에서 5회말 현재 이진영의 만루 홈런 등을 앞세워 7대 0으로 앞서고 있다.

한국은 1회초 수비에서 선발 류현진이 대만의 첫 타자 린 첸수안을 볼넷으로 내보냈으나 후속타자의 번트 타구를 더블아웃으로 연결시킨 뒤 3번 타자 린 이취엔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쉽게 마무리 했다.

한국은 1회말 공격에서 상대 선바투수 리전창을 두들겨 조기 강판시켰다. 1번 타자 이종욱의 볼넷과 2번 정근우의 몸에 맞는볼, 3번 김현수의 볼넷으로 얻은 무사 만루에서 4번 타자 김태균이 2타점 좌전 적시타를 때려 내며 손쉽게 선취점을 뽑아냈다.

이후 5번 이대호의 잘맞은 타구가 좌익수에게 잡혔으나 6번 추신수가 걸어나가면서 1사 만루 찬스가 이어졌다. '국민 우익수' 이진영은 리전창의 3구를 잡아당겨 우측 담장을 훌쩍 넘기는 만루 홈런을 기록, 6대0으로 도망갔다.

2, 3, 4회는 추가점을 얻는데 실패한 한국은 5회말 공격에서 3번 타자 김현수가 우측 담장을 때리는 큼직한 2루타를 날려 1사 2루의 찬스 맞았다. 이후 4번 김태균이 걸어나간 뒤 5번 이대호가 2루수쪽으로 친 내야 안타를 중국 2루수가 공을 놓치면서 2루 주자 김현수가 홈으로 파고들어 귀중한 추가점을 기록했다.

이후 6번 추신수가 1, 2루간을 가르느 안타로 1사 만루 찬스를 만들었으나 이진영이 유격수 앞 땅볼로 더블 아웃, 더이상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

이번 WBC 대회서는 콜드 게임이 적용된다. 7회까지 10점 이상이 벌어질 경우, 경기는 콜드 게임으로 종료되며, 5회 시점에서 15점 이상 점수차가 날 경우에도 더 이상 경기를 진행하지 않는다.

한편 한국의 선발투수 류현진은 3이닝 1안타 무실점 완벽투를 선보이고 4회 무사 1루 상황에서 마운드를 봉중근에게 넘겼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