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가두를 달리고 있는 KBS 월화미니시리즈 '꽃보다 남자'에 연기자 박수진과 임주환이 전격 투입돼 또 다른 극전개를 예고하고 있다.

오는 17회분을 통해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소이정(김범 분)의 가족사에서 가문을 등지고 떠난 형 '소일현' 역에 임주환이, 형의 연인이 돼서 돌아온 첫사랑 '차은재' 역에 박수진이 각각 캐스팅됐다.

국가 대표 규모의 박물관 재벌 후계자이자 촉망 받는 도예가인 F4 멤버 소이정은 내적으로 곪아있는 가족사에 신음하는 인물. 유명한 도예가이자 대학교수인 아버지(김종진 분)의 문란한 사생활과 그로 인한 히스테리를 아들에게 푸는 병약한 어머니를 두었다.

임주환은 어느 날 가문을 등지고 떠나 평범한 바리스타로 살고 있는 이정의 친 형, 소일현 역으로 분한다. 형의 빈 자리를 대신해 가문의 후계자가 된 이정에게는 원망과 미안함의 대상인 셈.

17회에서는 동생의 앞선 자질을 알아보고 물러난 사연을 소개하는 일현은 냉소적인 이정이 어려서부터 짊어지고 살아온 삶의 무게를 전하며 소이정 캐릭터에 원작에서 볼 수 없었던 겹을 더할 예정이다.

다수의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 받아온 임주환은 최근 '탐나는 도다'의 주연으로 발탁돼 촬영에 임하던 중, 동 제작사 송병준 대표의 특별 출연 제의를 수락하며 '꽃보다 남자' 출연이 결정됐다.

또한 F4 최고의 플레이보이로 다수의 여자와 깊이 없는 만남을 전전하는 이정의 비뚤어진 애정관은 첫사랑 차은재 역을 맡은 박수진을 통해 설명될 예정이다. 총 3회에 걸쳐 등장하는 박수진은 소꿉친구로 자란 이정을 사랑했으나 이루지 못하고 형의 연인으로 재회한다.

은재를 첫사랑으로 묻어둔 채 사실 그 누구보다 생애 단 한 번뿐인 인연을 갈구하며 살아온 이정의 숨은 순정파적인 면모를 드러내며, 극 중 이정의 파트너로 출연 중인 가을(김소은 분)과의 멜로라인에도 힘을 실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박수진은 “아직 쌀쌀하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봄을 맞이한 기분”이라는 소감과 함께 “첫사랑 하면 떠오르는 아련하고 행복한 느낌을 전하는 은재”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를 당부했다.

임주환과 박수진이 지원 사격하는 김범의 이야기는 오는 3월 2일 17회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