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수환 추기경이 남긴 나눔과 사랑의 정신이 사회에 번져가고 있는 가운데 장윤정, 서인영, 양원경, 박현빈 등 많은 연예인들도 나눔 운동에 동참해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19일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에 따르면, 각막 및 조직 기증 의사를 밝혀온 연예인이 장윤정, 박현빈, 윙크, V.O.S(박지헌, 최현준, 김경록), 주얼리의 서인영, 박정아, 하주연(쥬얼리S), 김은정(쥬얼리S), 이채영(KBS 2TV 천추태후), 정한용, 양원경 등과 더불어 다른 연예인들의 참여 의사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KOLEC)의 금창태 이사장은 “김수환 추기경이 남기신 각막 기증은 단순히 인체 조직을 기증한 사실 보다도 한국 사회에 가장 필요로 하는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을 몸소 실천하셨다는데 있다”며 “보다 많은 연예인들이 스스로 공인으로서의 도덕적 의무를 실천하며 대중들에게 모범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각막 기증에 동참한 가수 장윤정은 “어렸을 때 주위에 크게 화상을 입은 친구가 성장할 때마다 피부 이식 수술을 받아야 되는 걸 보면서 늘 안타깝게 생각했던 경험이 있다”며 각막 기증뿐 아니라 인체 조직 기증의 필요성을 주위에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유명 의사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는 멤버십 브랜드 스타닥터도 인체조직 나눔 운동에 동참할 의사를 밝혀 김수환 추기경이 남기고 간 사랑 실천 운동이 사회 전반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