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칩거중인 배우 최민수가 'MBC스페셜'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8일 방송된 MBC스페셜 '최민수, 죄민수 그리고 소문'에서 최민수는 강아지 두마리와 9개월째 산속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었다.

최민수가 은둔생활에 들어간 이후로 케이블 방송을 통해서 그 모습을 간간히 볼 수 있었으나 지상파 방송을 통해 그 모습을 드러내며 더욱 화제를 모았다.

MBC스페셜 제작팀이 '언제쯤 내려갈것이냐'는 질문을 하자 최민수는 "제가 선택한 시간이 필요하고 또 있어야 할 장소가 필요했다"며 "내가 좋아서 그냥 있는 것 뿐"이라고 답했다.

최민수는 '노인폭행 사건'이 무혐의로 밝혀졌지만 이 점을 밝히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서 "이렇다 저렇다 사실 밝히는 거 웃긴다"며 "그냥 아니면 된 거고… 굳이 본인이 기자회견을 다시 하는 것도 아니지 않습니까?"라고 말했다.

또 이날 방송에서 최민수의 부인 강주은은 남편 최민수가 '노인폭행 사건'으로 구설수에 올랐을 당시 화가났던 심경을 털어놨다.

강주은은 두 아들과 함께 은둔 생활을 하고 있는 남편 최민수를 찾아갔다.

아내 강주은은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최민수가 폭행 사건 당시 "(취재진 앞에서) 무릎을 꿇었다는 말을 듣고 너무 화가 났다. 처음으로 유성아빠(최민수)에게 화를 많이 냈다"고 말했다. 그녀가 화가 났던 이유는 최민수 본인이 억울한 입장이었으나 오히려 용서를 구하는 남편의 모습을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강주은은 "유성아빠(최민수)가 진지하게 '여기는 한국이다'라며 '네가 이해를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