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손예진의 합성 사진 보도 파문과 관련, 이를 보도한 언론매체가 공식 사과의 뜻을 전했다.

투데이코리아는 자사 사이트를 통해 사과문을 게재, "본지가 보도한 '손예진의 형부가 될 뻔 했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저작권을 갖고 있지 않고 있으며, 출처에 대한 확인 절차도 없이 배우 손예진의 불법 합성한 사진을 사용하여 배우의 명예를 훼손하고,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 드립니다"라는 골자의 내용을 전달했다.

이 매체는 "배우 손예진씨의 사진보도와 관련 당사는 그 어떠한 의도와 고의성이 없었으며 단순 실수였음을 다시한번 밝히고자 합니다"라며 고의성이 아님을 재차 강조했다.


이어 "다시는 이 같은 잘못을 번복하지 않도록 기사 게재에 있어 주의를 기울일 것이며, 해당 기사로 인해 확산 되어진 불법 합성 사진이 근절될 수 있도록 사후 조치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도록 할 것입니다"라며 사과의 뜻을 거듭 반복했다.

지난 1일 투데이코리아는 '손예진 언니, 전현무 아나운서 손예진 형부될 뻔한 사연 화제'라는 제목의 기사와 함께 네티즌들이 합성한 사진을 보도해 '손예진 보도' 파문을 야기시켰다. 특히 기사와 함께 사진이 삭제됐음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에 의해 각 포털에 유포되면서 그 파문을 더욱 거세지고 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