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모델인 브라질의 마리아나 브리디(20)가 급성 패혈증으로 손과 발을 모두 절단하고도 사경을 헤메다 결국 사망했다고 CNN 등 세계 주요 언론이 24일 보도했다.

브리디는 지난해 중국에서 열린 미스 비키니 수영복 대회에서 6위를 차지했고, 2006년과 2007년 미스 월드 대회에서는 수영복 심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미스 월드 브라질 예선에서 4위를 차지한 미녀로 역시 같은 브라질 출신 모델 지젤 번천처럼 대성할 수 있는 모델로 일찍부터 손꼽혀 왔다.

브리디가 몸에 이상을 느껴 병원을 찾은 것은 지난 12월. 의사들은 신장결석이라는 진단을 내렸지만 상태는 급속도로 악화됐다. 브리디의 고통은 요로감염에 의한 것이라는 진단이 다시 내려졌다. 하지만 상황은 더 나빠져서 곧바로 패혈증으로 발전했다.

의사는 그녀의 사지에 산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는 사실을 발견하고 맨 먼저 그녀의 손을 절단키로 했다. 그 다음은 두 발. 최근에는 위의 일부를 제거했다.

의사들은 손 발의 절단을 필요로 할 정도의 패혈증이 요로 감염에서 시작됐다는 것은 매우드문 일이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전 세계 종합병원에서 하루에도 수십번 그런 일이 벌어질 것이라는 얘기다. 감염 경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셈이다.

브리디에 대한 뉴스는 브라질은 물론 전세계로 빠르게 퍼져나갔다.

그녀의 웹 사이트에 쏟아져 들어오는 메시지는 이틀새 1만5000건이 넘었고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그녀에게 혈액 기증을 약속했다.

미스 월드 브라질의 책임자인 엔리케 폰테스는 CNN에 보낸 e메일에서 "그녀는 24일 새벽 3시(현지시간) 사망했다"며 "마리(브리디)는 불행하게도 더 이상 버티지 못했다"고 전했다.

세계 언론들은 20세의 꽃다운 나이에 운명을 달리한 그녀에서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 소피 마르소 9년 만에 방한

▶ 마돈나 누드사진 경매예상가 1만弗

▶ 빅토리아 베컴, 남편과 나란히 속옷모델 ‥ '몸짱부부' 몸매 과시

▶ 팝스타 팀버레이크 vs 라빈, 스크린 장외대결 볼만

▶ 에이브릴 라빈, “리차드 기어 추천에 스크린 데뷔”

▶ 브래드 피트, '역노화' 연기에 80세 노인 분장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