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꽃미남 군단 F4(이민호, 김현중, 김범, 김준)가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카미오 요코의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꽃보다 남자'는 대만, 일본 등에서 드라마나 영화로 제작될 만큼 인기가 있는 작품.

원작이 순정만화라는 점과 아이돌 스타 김현중의 등장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인 만큼 드라마의 주 시청자들은 10대 청소년이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방송 2회만에 드라마 방송 사상 10대 여성 청소년 사이에서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곱슬머리 리더 이민호

F4의 리더 구준표로 출연하는 이민호(22)는 데뷔 초 일본 연기자 '이쿠타 토마'와 닮은 꼴로 꼽히며 눈길을 모은 인물이다.

'비밀의 교정' '달려라 고등어' '아이 엠 샘' '나도 잘 모르지만' 등에 출연해온 이민호는 출연작마다 문제아(?) 역할로 반항기 있는 캐릭터로 등장해 이슈를 끌기도 했다. 이민호는 185cm의 훤칠한 키의 소유자로 모델로도 활동한 바 있다.

이번 드라마에서 이민호가 맡은 역할은 F4의 리더 구준표. 구준표는 글로벌 규모의 재벌 '신화그룹' 후계자이지만 바쁜 부모 대신 고용인들 손에 자라나 '천상천하 유아독존'식의 자기중심적인 캐릭터다.

드라마에서 '구준표'는 주인공 금잔디(구혜선 분)와 러브라인을 형성해갈 예정이다.


◆ 미모(?)의 예술인 …꽃보다 '김범'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하숙범'으로 인기를 모았던 김범(20.김상범)은 F4의 멤버 중 예술명문종가의 후계자 소이정으로 등장한다.

소이정은 16살에 비엔날레에 데뷔, 천재 도예가로 불릴만큼 도예분야에 두각을 나타내는 인물이다. 멋진 외모와 매너있는 성격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 '플레이 보이'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181cm의 훤칠한 키와 미소년스러운 외모의 데뷔당시 부터 화제를 모은 스타 김범은 2006년 KBS 서바이벌 스타오디션 출신이다.

현재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재학중이며 대표작으로는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과 드라마 '발칙한 여자들' '에덴의 동쪽', 영화 '고死:피의 중간고사' 등이 있다.


◆ '말수 적은 매력남' 김현중

아이돌 그룹 SS501의 김현중(23)은 F4의 초절정 꽃미남 '윤지후'로 등장한다.

금잔디의 짝사랑 상대이기도 한 윤지후는 본인의 일 외에 타인에게 관심이 없는 까칠한 성격의 소유자. 하지만 금잔디의 계속되는 응원에 첫사랑 상대를 찾아 프랑스까지 찾아가는 '순정파'의 모습을 그려나갈 예정이다.

180cm의 큰키와 '꽃미남' 외모의 김현중은 2006년 데뷔한 아이돌 그룹 SS501의 리더로 현재 경기대학교 다중매체 영상학부에 재학중이다.

지난해 MBC '일요일일요일 밤에-우리결혼했어요'에서 황보와 가상 부부로 등장하며 엉뚱한 매력을 어필, 많은 인기를 모은 김현중은 지난 연말 '2008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황보와 함께 베스트커플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 김준, 알고보면 신인 'NO'

F4 의 내면적 리더 송우빈으로 등장하는 김준(25.본명 김형준)은 '가수' 출신 '연기자'이다.

드라마로 연기자로 데뷔하기 전 2007년 그룹 '티맥스'의 래퍼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것.

김준의 소속사 관계자는 "우연한 기회에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오디션을 보게 됐다"며 "전기상 감독의 눈에 들어 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전 감독이 김준에 대해 '가능성을 가진 배우다'라며 칭찬의 말을 남겼다"며 캐스팅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김준은 극중 F4의 내면적 리더 송우빈으로 등장한다.

송우빈은 부동산 업계의 신흥 우량주 일심건설의 후계자로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상대를 리드하는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다. 만년소녀 엄마와 늦둥이 쌍둥이 여동생에게 시달리며 산 이유인지 오로지 연상녀에게만 매력을 느낀다.




한국판 '꽃보다 남자'는 주인공 이름이 바뀐것 외에 내용적인 면에서 원작만화와 비슷하게 전개될 예정이다.

하지만 1,2회 방송에서 원작의 내용과 같이 자살이나 강간 등의 소재로 일부시청자들에게 "10대 들이 주 시청자인데 지나치게 자극적이다"라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대다수의 시청자들은 "아직까지 어색한 부분이 있지만 기대되는 드라마"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2회까지 내용이 캐릭터의 소개와 배경의 상황에 대한 설명들이 주를 이뤘다면 다음 방송부터는 주인공 금잔디가 학교생활을 하며 F4와 가까워 지는 모습과 구체적인 러브라인이 형성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 정원진 기자 aile0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