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월화드라마 '꽃보다 남자'(극본 윤지련, 연출 전기상)가 5일 첫 방송된다.

카미오 요코의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한 '꽃보다 남자'는 평범한 '서민' 여고생 금잔디(구혜선 분)가 우연한 해프닝 끝에 귀족 사립고로 스카우트 되며 꽃미남 재벌군단 F4(이민호, 김현중, 김범, 김준)와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그린 드라마로 대만과 일본 등에서 이미 수차례 드라마, 영화로 제작될 만큼 인기가 높은 작품이다.

5일 방송되는 한국판 '꽃보다 남자'는 서민 가정 출신의 여고생 잔디가 귀족사립재단에 다니게 되는 발단 사건과 인물들의 캐릭터와 배경설명을 다채롭게 담는다.

특히 금잔디가 학교에 다니게 되는 장면은 원작에는 없는 장면이지만 한국판에 특별히 추가 된 것.

금잔디가 귀족사립고로 스카우트된 이유는 우연히 교복배달을 나갔다가 자살을 시도하는 남학생 이민하(정의철 분)를 구출하게 되면서이다. 사건의 보도로 비난 여론에 휩싸이는 재단은 잔디를 급히 수영특기생으로 스카우트해 수습에 나서게 된 것.

그러나 꽃미남 재벌 4인조 F4가 질서를 지배하는 이 학교에서 금잔디는 '고운 친구'일 수가 없다. F4로부터 밀가루와 계란 세례 등 괴롭힘을 당하는 금잔디는 F4의 멤버 윤지후(김현중 분)에게 알수 없는 위안과 설렘을 느끼며 첫사랑에 빠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F4역의 이민호, 김현중, 김범, 김준은 극중 재벌 후계자 군단 답게 골프나 럭비, 도예, 바이올린, 승마, 외국어 등을 유창하게 하는 모습으로 드라마를 보는 재미를 더해갈 예정이다.

제작진은 "F4로 출연하는 연기자들이 바쁜 촬영 일정에도 '재벌 수업'을 받기 위해 틈틈히 레슨을 받아왔다"며 "뿐만 아니라 서민 여고생으로 집단 따돌림을 받는 구혜선은 촬영 중 밀가루 세례에 열 벌이 넘는 교복을 갈아 입거나 장시간의 수중촬영으로 독감을 앓으면서도 재 촬영을 자처하는 투혼을 아끼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구혜선과 F4(이민호, 김현중, 김범, 김준)의 활약이 돋보이는 '꽃보다 남자'는 5일 저녁 9시 55분에 방송된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