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양-문근영 두 연기파 배우의 호흡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은 SBS 새 수목드라마 '바람의 화원'(극본 이은영, 연출 장태유)이 24일 첫 전파를 탔다.

특히 5년만에 안방으로 복귀한 문근영이 '국민 여동생'의 타이틀을 벗고 한층 깊어진 눈빛과 성숙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저음의 목소리를 자연스레 소화해낸 것은 물론 갓과 도포를 쓴 채 연기한 남성의 짖궂은 몸짓과 행동 등이 시청자들의 호평을 사기에 충분했다.

조선 후기 천재 화가 신윤복을 연기한 문근영은 극중 스스로 가슴 복대를 하며 '남장 여자'로 변신, 화장기 없는 자연스러운 모습 속에서도 야무진 표정과 말투로 극을 이끌었다. 이날 문근영은 초반 김홍도(박신양 분)의 회상신을 제외하고 계속 남장으로 등장했으며 극의 반 이상을 소화해내며 깊어진 연기 내공을 자랑했다.

첫 방송 이후 시청자들은 게시판을 통해 "한 폭의 그림이다. 드라마의 색과 선이 세밀히 살아있다", "국민 남동생 근영군의 연기는 물론 영상미가 화려하다", "문근영의 능청스런 남자 연기와 출연 배우들의 연기에 푹 빠졌다", "한 폭의 그림, 한 편의 영화 같은 드라마다" 등등 연기력과 영상미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날 '바람의 화원'에서는 신윤복과 고고한 기생 정향(문채원 분)의 첫만남이 그려졌다. 또 함께 묘향산에서 자유로이 그림을 그리던 김홍도가 한양에 돌아와 신윤복과 운명적으로 만나는 장면이 연출돼 향후 드라마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