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서태지가 '더 그레이트 2008 서태지 심포니' 공연을 앞두고 리허설 연습이 한창이다.

지난 13일 '더 그레이트 2008 서태지 심포니'의 리허설을 위해 영국 런던으로 출국한 서태지는 도착하자마자 톨가 카쉬프와 함께 '더 그레이트 2008 서태지 심포니' 준비에 올인했다.

서태지는 톨가 카쉬프와 리허설을 위한 미팅을 갖고 협연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로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리허설 장소로 자주 이용한다는 영국의 Watford Colosseum(왓포드 콜로세움)이라는 곳에서 톨가 카쉬프의 지휘로 오케스트라와 함께 본격적인 리허설을 가졌다.

서태지는 '더 그레이트 2008 서태지 심포니'의 완벽한 공연을 보여주기 위해 남은 일정동안에도 쉬지 않고 리허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톨가 카쉬프는 "굉장히 창조적이고 특이한 시도이기 때문에 오케스트라 단원들도 흥미로운 시도가 될거라고 큰 기대를 하며 리허설에 집중하고 있다. 좋은 공연이 될 거란 확신이 든다. 한국에 계신 분들도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며 '더 그레이트 2008 서태지 심포니'에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한편, 16일 저녁(현지 시간)에는 축구선수 설기현이 가족들과 함께 리허설 현장을 찾아 '더 그레이트 2008 서태지 심포니'의 공연을 감상할 예정이다.

'더 그레이트 2008 서태지 심포니'는 오는 27일 오후 8시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 화려하게 열린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