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중파 방송 오락 프로그램 정보 >


'2008 우리땅 우리 명품' MBC 오전 10:50-11:50
(MC : 이재용, 이영자 / 패널 : 이계인, 윙크(강주희,강승희), 미라클(설화, 동광), 조갑경, 데프콘, 김기수, 김혜남(한의사), 요리 전문가)

우리 농산물을 소재로 한 퀴즈 대결을 통해 한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린다. 두 팀으로 나뉘어 농산물 사이즈 및 가격, 특이한 색깔, 모양의 농산물 알아맞히기 등의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스ㆍ개ㆍ소-스타의 개를 소개합니다' MBC 밤 21:35-22:55
(MC : 이휘재, 현영 / 패널 : (여자팀) 신봉선, 남규리, 박지윤, 솔비, 자밀라ㆍ(남자팀) 문희준, 손호영, 박현빈, 김현철, 문세윤)

자신의 애견과 함께 런웨이에 오른 스타들. MC 이휘재와 현영이 자신들의 애견들과 함께한 화려하게 등장하고, 뒤이어 스타와 애견들의 환상의 패션쇼가 시작된다. 특히 방송 최초 문희준은 전설의 아이돌그룹 H.O.T를 꼭 닮은 다섯 마리 애견들을 데리고 나와 '캔디' 노래에 맞춰 문희준과 화려한 워킹을 선보인다.
또 서인영으로 완벽 변신한 신봉선과 그의 애견 양갱이가 함께 환상의 호흡으로 '신데렐라'를 멋지게 소화해냈다.

특히 MBC 첫 나들이에 나선 박지윤 전 아나운서와 애견 비키는 단아한 한복 워킹을 뽐냈고 '외로운 영혼' 김현철과 얼떨결에 같이 나오게 된 멋진 애견 케이의 중후한 워킹 역시 눈길을 끌었다. 또 긴장한 듯한 케이가 세트위에서 노상방뇨를 하는 등 웃지 못 할 상황이 벌어졌다.

이 외에도 행사의 왕 박현빈과 무대 공포증이 있는 그의 애견 샤방이의 눈물겨운 워킹 등 볼거리 가득한 이색 패션쇼가 펼쳐진다.


'명랑 히어로' - 두 번 살다 MBC 22:55-24:15
(MC : 김구라, 박미선, 윤종신, 신정환, 김국진, 김성주, 이하늘)

생전 장례식이라는 틀을 차용해 토크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경규는 20여년의 방송생활을 통해 만났던 동료 및 후배 조문객(김흥국, 이계인, 김정렬, 황기순 등)들의 자신에 대한 가상의 사후 평가를 들으며 스스로 인생을 되돌아본다. 스타들의 숨겨진 뒷이야기, 다양한 인연 등 유쾌하고 재기발랄한 장례식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안 선발대회' SBS 6:20∼8:00
(진행: 강호동, 현영 / 패널 : 노사연, 박상면, 붐, 이종수, 박정수, 유채영, 김정민, 2PM(황찬성, 닉쿤, 옥택연), 정정아)

3번째 맞이하는 동안선발대회는 전국 팔도에서 몰려든 2000여명의 수많은 지원자들로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특히, 2008 동안선발대회는 얼굴동안, 피부동안을 비롯해 군살 없는 멋진 몸매를 관리한 몸매동안, 뛰어난 패션 감각을 자랑하는 패션동안 등 다양한 동안들이 지원해 시대의 흐름을 보여줬다.

본선의 문을 통과한 15명의 출연자들이 등장, 소녀스러운 모습을 여전히 간직한 40대 주부, 몸짱 연예인 현영을 놀라게 한 완벽 S라인의 60대, 곧 아이엄마가 된다는 게 믿기지 않는 최연소 유치원장 등이 무대에 오른다. 또한 잘 알려지지 않은 젊어지는 새롭고 신선한 그들만의 비법이 시원스럽게 공개된다.


'신동엽, 신봉선의 샴페인' KBS2 밤 12:10
(MC : 신동엽, 신봉선 / 패널 : 최은경, 박현빈, 김새롬, 진구, 정수라, 김한석)

'샴페인-샤워토크'에 출연한 박현빈이 행사에 관련된 에피소드를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박현빈은 평소 행사가 너무 많아 기름 값만 한 달에 500만원이 나온다고 말했다. 또 박현빈은 행사에서만 하는 래퍼토리 3종 세트와 누나 팬들을 녹이는 느끼한 멘트를 선보여 녹화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 이날 최은경은 본인만이 알고 있는 스타의 X파일을 공개해달라는 MC 신동엽의 질문에 이재룡과 신동엽이 술을 먹고 많이 취한 상태에서 이재룡의 집에 함께 갔다가 다음 날 아침 술에 취해 거의 옷을 벗고 거실에서 잠이 든 신동엽의 모습을 보고 아내 유호정이 깜짝 놀라 소리를 질렀다는 비화를 폭로해 녹화장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