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중파 방송 영화정보 >

'미션 임파서블 3' MBC 밤 9:40~12:00
(감독 : J.J. 에이브람스 / 출연 : 톰 크루즈,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미션임파서블’ 두 번째 속편. 적에게 잡혀간 아내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남주인공을 그린 액션/어드벤처. 최첨단 정보기관 ‘IMF’의 특수 비밀 요원 ‘이단 헌트(톰 크루즈)’. 현장에서 한 발 물러나 특수 요원 트레이닝에 전념하며 삶의 여유를 찾고, 사랑하는 여인 ‘줄리아(미셸 모나한)’와 행복한 결혼을 꿈꾼다.

하지만 철통같은 보안으로 결코 침투 불가능한 바티칸의 심장부로 침입하여 세계적으로 악명 높은 국제 암거래상 ‘오웬 데비언(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에게 극비문서를 빼오는 미션이 주어진다.

아쥐르와 아스마르 (Azur et Asmar) KBS2TV 오후 4:20 - 6:30
감독 : 미셸 오슬로 (Michel Oslot)

아쥐르와 아스마르, 그들의 소년기를 매혹시킨 아름다운 요정 '진' 이야기. 금발머리에 파란 눈을 가진 '아쥐르'와 검은머리에 검은 눈을 가진 '아스마르'. 아쥐르의 유모이자 아스마르의 엄마인 다정한 '자난' 에게서 형제처럼 자란 두 소년은 같은 이야기를 듣고, 같은 자장가를 듣고, 같이 잠들며 소년시절을 함께 보낸다.

자난이 이 두 소년에게 늘 들려준 이야기 속의 주인공, 요정 '진'은 장미와 재스민 향기가 가득한 꿈결 같은 나라의 아름다운 요정. 하지만, 지금은 아주 먼 곳의 검은 산 속에 갇혀서 마법의 열쇠 세 개를 찾아, 빨간 사자와 무지개 날개를 가진 새를 물리치고 자신을 구하러 올 백마 탄 왕자님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자난의 이야기를 들으며 두 소년은 서로 먼저 요정 진을 구하겠다고 맹세한다. 그러던 어느 날, 성주인 아쥐르의 아버지는 엄격한 그의 지침을 받아들이지 않는 아쥐르를 결국 시내의 기숙학교로 내보내고, 자난과 아스마르 역시 성에서 쫓아낸다. 청년이 된 아쥐르와 아스마르, 요정 '진'을 찾아 떠나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여행!

뮌헨 (Munich) KBS2TV 밤 12:15 ~ 3:05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 출연 : 에릭 바나, 다니엘 그레이그 )

1972년 뮌헨 올림픽, 11명의 이스라엘 선수들이 살해당했다. 이야기는 그 다음부터다.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1972년 뮌헨올림픽. 모두가 스포츠의 환희와 감동에 열광하는 가운데 끔찍한 인질 사건이 발생한다. 이 사건은 전 세계에 TV로 생중계가 되고, 팔레스타인 무장 조직 '검은 9월단'은 인질로 잡았던 이스라엘 선수단 11명을 살해한다. 전 세계는 엄청난 충격과 혼란에 휩싸이고, 팔레스타인은 이제 세계가 그들의 목소리로 귀 기울이게 되었다고 자축한다. 하지만, 팔레스타인에 대한 보복을 결심한 이스라엘은 '검은 9월단'이 했던 것처럼 세계인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비밀공작을 준비하게 되고....

207가의 디귿자 아파트 외 KBS1TV 밤 1:35 ~ 3:05 밤

1. 207가의 디귿자 아파트 (2007/컬러/37분)
감독 : 김보람 / 주연 : 이기우(재), 방인숙(은자)
예쁘게 매듭을 한 신발에 집착을 하는 할머니에게 미각이 없는 청년이 떠도는 소문을 따라 뉴욕에 찾아온다. 맨해튼 북쪽 207가에 위치한 디귿자 모양 아파트에 혼자 사는 은자는 찾아온 손님을 그냥 보내기 싫어 재의 미각을 고쳐주기로 약속 한다. 어느 날, 은자는 발레슈즈를 발견하게 되고 그것이 삶의 작은 희망처럼 은자와 재를 변화시키며 그렇게 그들의 호기심 많은 동거가 시작된다.

2. 상콤한 그녀의 참신한 오후 (2007/컬러/22분)
감독 : 이승남 / 주연 : 이선희(수희), 전영운(쌍화차 할아버지), 심혜규(마담)
시골의 다방, 동네에서 가장 맛없는 커피를 타는 뚱뚱한 커피배달원 수희. 평소부터 그녀가 혐오하던 쌍화차 할아버지의 부탁으로 둘은 스쿠터를 타고 바다로 향한다.
하지만 수희는 바다로 떠나는 길이 전혀 즐겁지 않다.

3. 김판수 당선, 그 후 (2007/컬러/23분)
감독 : 이정현/ 주연 : 천준형(판수), 김태연(종백), 김지훈(신후)
신학기를 맞은 고등학교 2학년 1반의 교실. 학교짱 종백이와 재단이사장의 손자 판수 그리고 전교1등 신후가 한반이 된다. 1학년 때 반장이었던 판수는 여전히 반장에 욕심이 있고, 그 꼴이 보기 싫은 종백이는 신후에게 반장을 하라며 윽박지른다. 이제 2학년1반 교실에서 반장자리를 놓고 종백이와 판수의 한판 싸움이 시작된다.

즐거운 인생 SBS 밤 11:15
감독: 이준익(2007년) / 주연: 정진영, 김윤석, 장근석

20년 전. 3년 연속 대학가요제 탈락을 끝으로 해체된 락밴드 활화산은 리더였던 상우의 장례식장을 계기로 꿀꿀한 인생 달래줄 락밴드 활화산을 재결성 하기로 한다. 싸가지만 빼고 외모, 실력까지 겸비한 완소남 현준(장근석 분)덕에 활화산은 무대위에서 제대로 놀게 되는데...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