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배우이자 모델인 이언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연예인 동료들과 지인들을 비롯해 팬들에게 큰 충격과 안타까움을 전했다.

故이언의 사인은 '경추 돌출'.

21일 서울 순천향대학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된 이언의 사망과 관련, 브리핑에서 소속사 에이팀의 이용 부장은 "사건 경위서를 바탕으로 전하면, 21일 오전 1시 30분 경 모델 겸 탤런트 이언이 이태원에서 한남대로 방향으로 이동하던 중 일차선으로 차선 변경 시도, 가드레일을 들이받아 숨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언은 씨름선수에서 모델로 변신했으며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해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며 인기를 모았으나 갑작스런 그의 죽음에 많은 팬들이 충격에 빠졌다.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한 이언은 2006년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의 씨름부 주장 역으로 연기잘 데뷔했으며 MBC '커피프린스1호점'에서 많은 인기를 모으는 등 연기력을 차곡차곡 쌓아올리고 있었다.

최근 종방연을 KBS 2TV '최강칠우'에서는 조선시대 칠우(에릭 분), 민승국(전노민 분)과 함께 자객단의 일원인 자자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로써 '최강칠우'가 그의 유작이 되고 말았다.

이언의 사망소식을 접한 많은 팬들이 이언의 미니홈피를 방문해 "하늘나라에서 행복하세요" "믿어지지 않는다" "너무 안타깝다" 등의 글을 남기며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한남동 순천향대학병원에 마련됐으며 21일 오전부터 '커피프린스 1호점'을 통해 인연을 맺은 윤은혜를 비롯해 유아인, 류승범, 이천희, 박둘선, 홍석천 등 많은 연예인 동료들이 빈소를 찾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