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가요계 ‘서커스 신드롬’을 일으킨 MC몽이 ‘서커스’ 돌풍을 이을 후속곡으로 ‘미치겠어’ 와 ‘죽도록 사랑해’ 두 곡을 동시에 결정해 눈길을 끈다.

지난 5월 17일 MC몽의 4집 앨범 ‘Show’s just Begun’(쇼즈 저스트 비건)은 발매 되자마자 타이틀곡 ‘서커스’는 물론 ‘전곡의 타이틀화’ 로 수록곡 14곡 모두가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4집 수록곡 대부분이 오랫동안 온라인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라 있는 상태로, 후속곡을 결정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던 MC몽은 음악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MC몽 후속곡 선정 이벤트’를 벌였다.

지난 5월 28부터 약 1주일 동안 음악 전문 사이트 ‘벅스’ 와 ‘쥬크온’ 그리고, MC몽의 공식 팬클럽 카페 ‘몽키즈’ 에서 열렸던 ‘후속곡 선정 이벤트’ 에는 후속곡 후보 ‘미치겠어’ , ‘죽도록 사랑해’, ‘삐에로’, ‘페르시안 고양이’ 등 4곡을 상대로 투표를 실시했다.

후속곡 투표에는 무려 1만여 명이 참여 한 가운데, MC몽의 공식 팬클럽 ‘몽키즈’에서는 ‘미치겠어’가 90%이상의 압도적인 지지율을 받았으며, 음악전문사이트 ‘벅스’ (39.8%) 와 ‘쥬크온’(59%) 로 ‘죽도록 사랑해’ 가 많은 표를 받았다.

박정현이 피처링에 참여한 ’죽도록 사랑해’는 4집 발매 당시 ‘서커스’와 타이틀곡 선정을 겨뤘던 곡이었으며, ‘미치겠어’는 MC몽이 직접 작곡한 곡으로 그간 MC몽이 방송에서 라이브 무대를 여러 차례 선보여 힘있고 신나는 무대 매너로 네티즌 사이에서는 타이틀 곡 ‘서커스’와 함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곡이다.

또한, 얼마 전 ‘드림콘서트’ 와 KBS2TV ‘해피선데이-1박2일’의 ‘숭어잡기’ 방송분에서 ‘미치겠어’가 방송된 이후 각종 포털 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을 장식하기도 했으며, 싸이월드 뮤직 일간베스트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에 MC몽은 그 동안 공식적인 무대가 아닌, 여러 공연장에서만 선보였던 ‘죽도록 사랑해’를 열창하는 모습과 MC몽과 박정현의 녹음과정을 담은 비공개 메이킹 필름을 팬 서비스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미치겠어’ 뮤직비디오는 오는 28일 촬영 예정이며, 본격적인 후속곡 공식 활동은 7월 초가 될 전망.

MC몽은 "이번 4집은 너무나 큰 사랑을 받았다. 앨범에 모든 곡을 들려 드리고 선보여 오랫동안 활동 하는 좋은 모습으로 보답을 하고싶다. 만약 많은 곡을 들려드릴 수 없으면 하반기 공연장에서라도 멋진 무대를 꾸준히 보여 드리겠다"고 전했다.

‘서커스’에 이은 더블 후속곡 ‘미치겠어’ , ‘죽도록 사랑해’로 MC몽이 또 한번의 돌풍을 일으킬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