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 '여성빅뱅'이 올 여름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양현석이 '여성 빅뱅'이라고 소개한 3인조 여성그룹이 7월에 정식 데뷔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4월30일 양현석은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르면 7월께 YG엔터테인먼트가 준비한 3인조 여성그룹이 정식 데뷔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은 "YG의 새 여성 그룹은 많이 알려진 박봄을 필두로 한국무용가 공옥진씨의 손녀인 공민지, 대중가요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한 10대 후반의 CL(씨엘)을 포함, 총 3명으로 이뤄졌다"며 말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미 지난해부터 발을 맞추고 있다" 며 "YG엔터테인먼트가 야심차게 준비하는 만큼 결실도 알찰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구체적인 이름이나 활동 방향을 정하진 못했으나 기존 여성 그룹과는 차별화된 포맷을 갖출 생각"이라고 밝혔다.

박봄은 84년생으로 애니콜의 세 번째 뮤직드라마 '애니스타'에서 이효리ㆍ이준기와 함께 공동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공민지는 올해 15세로 초등학교시절 YG에 영입되었으며 고모할머니인 한국무용가 공옥진씨의 영향인지 춤에 있어 천부적인 소질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여성 빅뱅'이라고 소개된 여성3인조 그룹의 데뷔 앨범 프로듀싱은 빅뱅의 지드래곤이 담당할 것으로 전해졌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