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스포트라이트'에서 성공과 꿈을 향해 나아가는 사회부 기자 '서우진' 역을 맡은 손예진의 변신이 눈에 띈다.

극중 서우진은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방송국 기자로 입사한 씩씩한 사회부 기자. 손예진은 하나의 특종을 위해서라면 변장, 몰카 등 잠입취재와 경찰과의 기싸움도 마다하지 않는 열혈 기자 서우진으로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공개된 사진 속 손예진은 며칠간 밤샌 듯한 화장기 없는 얼굴로 급히 경찰서에 달려가거나, 경찰에게서 정보를 얻으려고 건들건들 능청스러운 모습이다. 또한 특종을 위해서는 다방 종업원으로 위장하기도 하는 열혈 기자 서우진으로 완벽 변신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고 있다.

손예진은 실제로 며칠간 머리를 못 감은 상태에서 촬영을 하기도 하는 등 바쁜 여기자의 생활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표현하려 노력 중이라 벌써부터 손예진의 기자 변신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직 덜 다듬어진 다이아몬드 원석인 서우진은 각고의 노력과 고생 끝에, 그리고 사회부 캡 오태석(지진희)의 혹독한 훈련으로 인해 앵커로서 꿈을 이뤄낼 예정이다.

'스포트라이트'는 국내 최초로 방송사 보도국 사회부 기자들의 직업세계를 리얼하게 보여줄 전문직 드라마다. 사회부 여기자가 '앵커'라는 자리에 도전하여 끝내 꿈을 이뤄내는 석세스 스토리와 함께 MBC 보도국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보도국 내의 다양한 모습들을 긴박하게 그릴 예정이다.

'누구세요'의 후속 드라마인 '스포트라이트'는 손예진이 신창원 탈옥 사건을 모티브로 삼은 탈옥수 검거 장면을 리포팅하는 것으로 오는 5월 14일(수) 첫 방송을 시작한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