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헌, 박용하, 이연희가 출연한 '2008 연가' 뮤직비디오의 풀버전이 오늘 오후 1시 엠넷닷컴을 통해 최초 공개됐다.

'2008 연가'에는 SG워너비, FT아일랜드, 추성훈, 초신성이 부른 총 4곡의 신곡에 2003년 이후 최고의 사랑을 받았던 가요 68곡을 더해 총 72곡이 CD 4장으로 나뉘어 수록되었다.

예고편만으로도 이미 화제를 모으고 있는 송승헌, 박용하, 이연희 출연의 '2008 연가' 뮤직비디오는 어릴 때부터 절친한 친구 사이인 송승헌, 박용하와 두 남자 주인공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삼각관계를 이루는 이연희의 엇갈린 사랑을 담고 있다고.

송승헌과 박용하는 함께 체육관에서 권투를 배우며 경찰의 꿈을 키웠으나 경찰의 꿈을 이룬 박용하와 조직 폭력의 세계로 빠져든 송승헌이 재회한다. 이러한 극 중 설정 상 송승헌과 박용하의 권투 트레이닝 신, 격투 신, 송승헌의 오토바이 추격 신 등 다양한 액션신 또한 포함되어 있다.

한편, 오는 6월 7일(토)에는 '연가 2008'의 일본 발매를 기념해 일본에서 '연가 2008' 프리미엄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며, 이 콘서트에는 SG워너비, 신혜성, 씨야, FT 아일랜드, KCM, 초신성, 다비치 등 앨범 수록곡의 가수들과 함께 뮤직비디오의 주연을 맡은 송승헌, 박용하, 이연희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