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배우 김혜자와 배우 원빈이 봉준호 감독의 신작 <마더>(제작 ㈜바른손)에 어머니와 아들로 동반 출연을 확정했다.

<마더>는 <살인의 추억>(2003)과 <괴물>(2006)의 봉준호 감독의 차기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품.

특히 국민어머니 김혜자와 군 복무 후 신중한 행보를 보여 온 원빈이 주연을 맡아 이들 연기에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것.

김혜자는 <마더>에서 그는 살인 사건에 휘말린 착하고 어리숙한 아들(원빈)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오직 ‘모정’ 이라는 무기 하나로 홀로 고군분투하는 ‘어머니’를 연기한다.

특히 김혜자는 81년 <만추> (김수용 감독), 99년 <마요네즈> (윤인호 감독)에 이어 세 번째로, 10년만의 스크린 컴백이다.

또한 천만 영화의 시대를 연 <태극기 휘날리며>에 이어 <우리 형>을 뒤로하고 군복무로 스크린을 떠났던 원빈이 4년 만에 외출한다.

스물 여덟, 다 자란 어른임에도 아버지 없이 단 둘이 살아가는 어머니(김혜자)의 애간장을 태우던 아들인 그는 어처구니 없이 살인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나이답지 않게 선량함과 순진함이 공존하는 캐릭터이자 스스로 풀 수 없는 상황 속에 갇힌 인물을 연기하는 것.

살인 사건에 휘말린 아들을 위해 작고 나약한 몸뚱이로 홀로 세상과 맞서는 한 어머니의 이야기. 슬프고 아름다운 모정을 선 보일 봉준호 감독의 신작 <마더>는 올 가을 촬영 시작, 내년 상반기 개봉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