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27·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남은 시즌 주전 경쟁에 파란불을 켰다.

박지성은 2일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크레이븐 코티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07-2008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풀럼FC과의 원정 경기에서 전반 44분 폴 스콜스의 크로스를 헤딩 슈팅으로 꽂아넣었다.

프리미어리그 통산 7호골이자 시즌 첫골이었다.

맨유는 오언 하그리브스의 선제골과 박지성의 추가골,후반 상대 자책골을 묶어 풀럼을 3-0으로 꺾었다.

박지성의 득점포가 터진 것은 작년 4월1일 블랙번 로버스전 이후 335일 만이다.

270일간의 부상 공백을 딛고 작년 12월 복귀한 박지성은 이날 경기 이전까지 정규리그에 5번,FA컵에 두 번 출전했지만 골은 물론 공격 포인트가 하나도 없었다.

박지성은 “멋진 경기였다.정말로 골이 필요했다.득점 만이 팀에 신뢰를 줄 수 있기 때문”이라며 기뻐했다.

퍼거슨 감독은 “지성의 골이 풀럼을 죽였다.거의 1년 만에 터트린 골이어서 나 역시 기분이 좋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축구전문 스카이스포츠(www.skysports.com)는 박지성에 대해 ‘뛰어난 골결정력’이라는 평가와 함께 평점 7점을 줬다.

네티즌들은 '너무 재미있는 경기였다. 박지성이 자랑스럽다' '박지성 골넣은 것도 기쁘지만 골넣고 달려갈때 많은 선수들이 축하해주는 것보고 기분좋았다'는 등의 수백개의 댓글을 달기도 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