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슈퍼맨이었던 사나이'의 개봉을 앞둔 배우 황정민이 23일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한다.

"사람들이 뜨니까 변했다고 해요"라고 고민을 안고 무릎팍도사를 찾아온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황정민은 학창시절 이야기, 청룡영화제에서 이야기해 화제가 됐던 밥상소감 이야기, 개봉을 앞둔 영화 '슈퍼맨이었던 사나이'에서 함께 연기한 전지현에 대한 이야기 등 자신의 인생과 연기에 대한 철학을 풀어놨다.

황정민은 지난 2005년 청룡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고 말했던 밥상 수상소감에 대해서 "당시 대한민국에서 딱 한사람, 집사람만 삐쳤다. 집에 들어가자 '어머 기적이 내가 아니야?'라고 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다혈질의 대표적인 경상도 남자의 성격을 가진 황정민은, 자신의 고민에 대해 "변한게 아니라, 원래 부터 이렇게 생겼다"며 자신의 상황(?)에 대해 변명도 빼놓지 않았다.

실제로 황정민은 상경 후 전학을 앞두고 많은 학생들 앞에서 "웃지마라.(퍽)"라며 기선 제압을 했을 정도였다고 한다.

황정민은 어린시절부터 너무 연기가 하구 싶어 예술고등학교에 진학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런 황정민의 이야기는 뒷전이고 이번에 영화 '슈퍼맨이였던 사나이'에 함께 출연했던 영화배우 전지현에 대한 질문만 계속되는 강호동의 질문에 황정민은 당황할 수 밖에 없었다.

살면서 연기만큼은 진심이 담긴 연기를 하고 싶다는 황정민의 재치있는 입담은 23일 저녁 11시 '황금어장- 무릎팍 도사' 코너에 공개된다.

한편, 김국진 신정환 윤종신 김구라가 진행하는 '라디오 스타'에는 박정아와 배슬기가 나와 입담을 과시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