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22일 방송에는 연기경력 20년에 접어든 최진실이 출연했다.

단지 출연하기로 결정했다는 것만으로도 검색어 1위에 오를만큼 화제를 모았던 최진실은 무릎팍도사에게 '정말 출연 잘한걸까요'를 고민으로 내세웠다.

최진실은 본격적인 대화에 앞서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다 '무릎팍 도사'에 나가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라며 출연을 고심했던 일을 털어놓았다.

똑 부러지는 이미지의 그녀답게 녹화가 진행될수록 강호동의 질문공세를 가볍게 받아치면서 오히려 강호동을 당황시켰다.

강호동이 "최진실씨와 친한 연예인들이 저를 싫어한다고 들었다"라고 말하자 "특별히 모였을 때에는 호동씨 말을 한적이 없다"라고 해 강호동을 무안하게 만들었다.

그뒤 "호동씨는 씨름하다 후배한테 밀려서 이 코미디계로 오신 거잖아요"라며 거침없는 발언을 쏟아내기도 했다.

충격을 받은 강호동은 밀려난게 아니다며 강하게 부인했지만 결국 유세윤과 올밴에게까지 무시를 당하는 굴욕을 당했다.

최진실은 젊었을때 인기를 한창 누릴때보다 지금이 더욱 연륜도 쌓이고 연기의 맛을 아는 것 같다고 말했다.

가장 미모가 부러운 여자 후배 연예인이 누구냐는 질문에 '셀수없이 너무 많지만 한명만 꼽으라면 김희선이다'라며 주저없이 꼽았다.

'얼굴 하나하나 너무 완벽하고 너무 예쁘다'며 부러워하기도 했다.

'김희선에게 바라고 싶은점은 좀더 어릴때 많은 작품을 남겨놓았으면 좋겠다'며 최근 활동이 뜸한 김희선이 방송에 어서 복귀했으면 하는 바램을 표현했다.

김희선과 절친한데 통화할때마다 '만나서 얘기해요.호호호'라고 싹싹하게 말한다며 '요즘은 연기가 아닌 다른데 정신이 팔려 있는것 같다'고 뭔가를 암시했다.

최진실은 '김희선은 항상 가슴이 뜨겁다'라며 덧붙였다.

야구선수 조성민과의 화려한 결혼과 이혼, 그리고 화려한 재기를 하게된 파란만장 인생의 최진실편은 2주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

29일 방송분에는 절친한 이영자가 동반 출연해 최진실과의 끝모르는 폭로전을 예고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