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판타지 블록버스터 '디 워'(감독: 심형래)rk 개봉 11일만에 전국 관객 50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갔다.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에 따르면 '디 워'는 개봉 11일째인 지난 11일 전국 관객 64만 169명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 512만 2,822명을 기록했다.

특히, 평일 스코어 30만명의 두배가 넘는 주말 관객수를 기록한 것에 대해 쇼박스 측은 '가족관객을 포함, 다양한 연령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디 워'는 순 제작비 300억원이 투자된 블록버스터 영화로 감독을 맡은 심형래가 영화 개봉을 앞두고 각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출연해 7년 간 영화를 준비하며 겪었던 이야기들을 공개하며 관심을 받아왔다.

개봉 이후에는 괴물의 CG에 대한 찬사와 스토리가 없다는 평론을 받았지만, 작품 외적으로 순수 한국 기술로 만들었다는 점과 '애국심 마케팅' '동정심 마케팅' 등의 각종 논란을 불러 일으키며 올들어 최고 관심영화가 됐다.

더욱이 최근에는 이송희일 감독 ,김조광수 대표 등 개인블로그나 미니홈피를 통한 비판과 TV '100분 토론'프로그램에서의 찬반 논란과 문화평론가 진중권씨의 비판이 논란거리로 등장하며, 엄청난 네티즌들이 가세하면서 올여름 이슈메이커로 떠 올랐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