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할리우드 대공습이 예고되고 있다.

스필버그의 "A.I(인공지능)"팀 버튼의 "혹성탈출""쥬라기공원 3""미이라2"..

감독과 제목만으로 눈길을 끄는 대작들이 6월부터 여름내내 융단폭격을 가한다.

올들어 "친구""선물"등 우리 영화에 밀려 연달아 흥행참패를 당한 할리우드 영화들이 막대한 물량공세로 여름시즌 극장가 탈환을 벼르고 있다.

포문은 6월2일 전쟁영화 "진주만"(월트 디즈니)이 연다.

1억4천5백만달러(1천7백40여억원)라는 사상 최대의 천문학적 제작비를 들인 초대형 프로젝트.

흥행사 제리 브룩하이머 사단의 신작으로 진주만 공격 60주년을 기념해 만들었다.

"아마게돈"의 마이클 베이가 감독했고 벤 에플렉,쿠바 구딩 주니어등이 출연한다.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한 SF영화 "A.I"(워너.7월14일 예정)도 미국에서 올 최고의 "대박"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스필버그가 "라이언 일병 구하기"(98년)이후 3년만에 고(故)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유작 시나리오를 영화화해 돌아왔다.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로봇이 등장하는 미래를 할리 조엘 오스먼트,쥬드 로,로빈 윌리엄스등 특급 배우들이 그려냈다.

개성만점의 판타지를 선보여온 팀 버튼 감독의 "혹성탈출"(폭스.8월초 예정)도 화제작중의 화제작.

공상과학 영화의 기념비로 꼽히는 "혹성탈출"(68년작)을 감독 특유의 상상력과 마술적 터치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마크 월버그 크리스 크리스토퍼슨이 원숭이에 항거하는 인간으로 등장하고 조지 클루니,팀 로스등이 원숭이로 출연한다.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