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MBC 오후 4시15분)=드림웍스의 제프리 카젠버그가 애니메이션 왕국 디즈니에 맞서 처음으로 내놓은 3차원 애니메이션.

수다장이에다 불만투성이인 Z역의 우디 앨런,요염하고 깍쟁이 같은 발라 공주역의 샤론 스톤,근육질에다 정의감에 불타는 위버 역의 실베스터 스탤론 등이 성우로 출연,그동안 출연했던 영화에서 보여주었던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환기되는 게 특징.

뉴욕의 센트럴 파크 지하의 개미왕국.

태어나면서부터 일개미.전투개미.왕족으로 나눠지는 신분사회에서 일개미 Z-4195는 평생 땅파고 흙이나 옮기며 살기 보다는 개성을 인정받고 싶어하는 이단아.

전투개미인 친구 위버를 만나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야 하나 신세타령을 늘어 놓기 일쑤다.

어느 날 술집에 몰래 놀러온 발라 공주를 만나 첫 눈에 반한다.

그녀를 만나기 위해 전투개미를 지원한 Z는 전장에서 유일한 생존자가 되어 전쟁영웅이 된다.

그는 영웅이라는 자리를 이용해 일개미들의 "혁명지도자"로 변신한다.

감독 에릭 다넬,팀 존슨,로렌스 구터만.

<>파리 텍사스(EBS 오전 11시30분)=빔 벤더스 감독이 미국으로 건너온 후 제작한 영화가운데 가장 작품성을 인정받았던 작품.

아내를 찾기 위해 길을 떠난 한 사나이의 슬픈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해리 딘 스탠튼,나스타샤 킨스키 주연.

아내를 찾아 헤매던 트래비스는 텍사스주의 황량한 마을에 탈진한 채 쓰러진다.

이 소식을 들은 동생 월트는 LA에서 달려오지만 의식을 찾은 형 트래비스는 여전히 침묵만을 유지한다.

월트는 텍사스에서 형수 제인과 잘살던 형이 왜 헤어졌는지 털어놓지 않자 답답해한다.

월터의 아내 앤으로부터 제인이 매달 휴스턴의 한 은행에서 송금을 해오고있다는 얘기를 들은 트래비스는 아들 헌터와 다시 아내를 찾아나선다.

휴스턴의 한 은행에서 제인을 찾은 트래비스.

그는 손님을 가장해 자신의 지난 과거를 제인에게 들려주고,트래비스임을 알아챈 제인은 지난 사랑의 상처를 어루만지며 눈물을 흘린다.


<>해피엔드(KBS2 낮 12시)= 단편영화판에서 잔뼈가 굵은 정지우 감독의 상업영화데뷔작이다.

사회구성의 최소 단위인 가정이 무너져 가는 과정을 그렸다.

부인의 탈선과 이로 인해 살인까지 이어지는 스토리전개는 우울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최민식 전도연 주연.

헌 책방에서 연애소설 읽기가 취미인 전직 은행원 서민기(최민식)는 영어학원 원장인 아내 최보라(전도연)를 대신해 아이를 돌보고 가사를 대신한다.

남편의 무기력함으로 권태에 빠진 아내는 옛 애인 김일범(주진모)의 오피스텔을 드나들며 밀회를 즐긴다.

둘은 수시로 만나 질펀한 섹스를 벌이며 옛 추억을 반추한다.

아내 최보라의 불륜을 눈치챈 서민기는 당혹스러워 한다.

하지만 박탈감을 느낄새도 없이 아내가 아이까지 팽개치고 정부와 만나는 장면을 목격한 그는 강한 살의를 느낀다.

서민기는 완전범죄를 꿈꾸며 아내를 안방에서 살해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