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국경제

EDGE

엣지 있는 스타트업 · 테크 뉴스 검색

'라이브커머스' 그립 "쇼핑 놀이로 세계 시장 홀릴 것"

'라이브커머스' 그립 "쇼핑 놀이로 세계 시장 홀릴 것"

친구와 영상 통화하듯 쇼핑할 수 있는 앱이 있다. 판매자는 실시간 1인 방송을 하며 제품을 소개하고, 시청자들은 이것저것 물어본다. 영상 내에서 클릭 몇 번으로 배송을 신청할 수 있다. 판매자와 시청자는 제품과 상관없는 시시콜콜한 일상 얘기도 한다. 라이브커머스 앱 ‘그립(대표 김한나·사진)’이다. 라이브커머스는 대중에게 이미 친숙하다. 네이버 카카오 등 대형 온라인 플랫폼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분야 시…

"마켓컬리 등 비상장株 안전하게 거래하세요"

"마켓컬리 등 비상장株 안전하게 거래하세요"

올 들어 신규 상장한 공모주들이 높은 수익률을 내고 있다. 시초가가 공모가의 두 배까지 오른 뒤 상한가를 기록하는 ‘따상’ 현상도 종종 나온다. 비상장주식 시장에서 기업공개(IPO) 이전 단계인 기업 주식을 미리 확보해두려는 개인투자자가 늘고 있는 이유다. 서울거래소 비상장은 이런 투자자를 위한 플랫폼이다. 마켓컬리,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비바리퍼블리카 등 비상장주 약 160개 종목을 중개한다. 그간 비상장주식 거래의 고…

네이버·카카오 新사업 질주…비결은 M&A '스타트업 군단'

네이버·카카오 新사업 질주…비결은 M&A '스타트업 군단'

네이버와 카카오가 유망 스타트업을 인수해 정보기술(IT)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클라우드 기반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를 최근 내놨다. 1인 방송, 실시간 온라인 방송, 화상 회의, 웨비나, 라이브커머스까지 모든 생중계 동영상을 쉽게 유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지난해 인수한 스타트업인 리모트몬스터의 기술을 활용했다. 리모트몬스터는 스타트업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