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뛰면 대량 매도…'개미 공공의 적' 국민연금, 왜 그럴까?
국민연금 돋보기

국내 주식시장을 가늠하는 핵심 투자자인 국민연금이 개미(개인투자자)들의 공공의 적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국민 노후를 책임지는 안전망이자 자본시장을 대표하는 투자자인 국민연금을 파헤치는 ‘국민연금 돋보기’를 통해 쓸모 있는 정보를 전합니다.

실적·수주 함께 뜨는 HD현대중공업…2011년 영광 재현할까
종목 집중탐구

꼭 봐야할 회원전용 프리미엄 콘텐츠
‘다시 한번 슈퍼사이클이 온다.’ 증시 주도주로 떠오르고 있는 조선주, 그중 대장주로 꼽히는 HD현대중공업을 한경 마켓PRO가 심층 분석합니다. 뜨겁게 달아오른 발주 시장 덕에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는 실적 전망부터 새로운 성장 동력까지 집중 탐구했습니다.

"10억원대로 한강뷰 즐긴다?"…강남 접근성 뛰어난 랜드마크
모델하우스 미리보기

구의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입지와 고층 가구가 누릴 수 있는 한강뷰 덕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 모델하우스에 집코노미PRO가 다녀왔습니다. ‘모델하우스 미리보기’는 실제 방문이 어려운 투자자를 위한 ‘간접 체험 콘텐츠’입니다.

1점차 떨어진 행시, 그뒤로 5번 낙방…"명문대 자퇴했습니다"
이생망 리포트

꼭 봐야할 회원전용 프리미엄 콘텐츠
‘이번 생은 망했다.’ 이생망 리포트는 대입, 취업, 연애, 결혼까지 생애주기별 숙제에 발목 잡힌 대한민국 청년들이 털어놓는 허심탄회한 고민을 다룹니다. 이번 편에선 고시생으로 산 지 6년 차인 한 청년이 스스로 마음을 지켜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꼭 봐야할 회원전용 프리미엄 콘텐츠
▶기사 전문은 한경닷컴(www.hankyung.com) 회원으로 가입한 뒤 로그인하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