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투혼' 최태원…목발 짚고 한일상의 간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발목을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재계에 따르면 최 회장은 이날 대한상의 신기업정신협의회(ERT) 주최로 전남 여수에서 열린 '다함께 나눔프로젝트'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부상으로 부득이하게 불참했다

재계 관계자는 "현충일(6일)에 집에서 일상생활을 하던 중 발목을 다쳐 깁스한 것으로 안다"며 "정확한 부상 경위나 다친 정도는 개인적인 사정이라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우태희 대한상의 부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에게 "원래 최태원 회장이 참석 예정이었는데 발을 다쳐서 제가 대신 왔다"며 양해를 구하기도 했다. 다만 최 회장은 9일 부산에서 열리는 '제12회 한일상의 회장단회의'에는 참석할 예정이라고 대한상의 측은 전했다.

다른 재계 관계자는 "SK그룹 내부에서는 휴식을 취해야 한다며 최 회장의 부산행을 만류하고 있으나, 최 회장이 꼭 참석해야 한다고 고집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최 회장은 목발을 짚고 회의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일상의 회장단회의는 2001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양국을 오가며 열렸으나, 한일 무역 갈등과 코로나 사태로 2018년부터 중단됐다가 이번에 한일 정상 간 셔틀외교 재개를 계기로 6년 만에 개최된다.

이번에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한 대한·서울상의 부회장단, 일본상의 회장 및 부회장단 등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공급망 공동 대응, 청년 취업을 포함한 민간 교류, 신기업가 정신 등을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양국 지역상의가 참석하는 만큼 관광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도 비중 있게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최 회장은 이달 말로 예정된 프랑스 파리와 베트남 하노이 출장에도 깁스를 한 채 일정을 소화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과 함께 오는 19∼21일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172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는 179개 회원국을 대상으로 2030 엑스포 후보국의 실사보고서가 회람되고 4차 프레젠테이션(PT)이 진행되는데, 사실상 개최국을 결정하는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최 회장 등은 이후 베트남으로 이동,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양국 경제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