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2023년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
롯데하이마트 ‘2023년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
롯데하이마트는 ‘2023년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를 이달 말까지 펼친다. 고물가로 인한 가계부담 완화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다. 할인상품 숫자를 평소보다 2배가량 늘렸다.

여름 냉방가전, 이사·혼수가전 등 최근 수요가 많은 품목을 중심으로 신상품, 이월상품들을 한데 모아 판매한다.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캐시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최근 기온이 높아지면서 수요가 늘고 있는 에어컨을 특별 혜택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LG전자 ‘오브제 컬렉션 휘센 타워’, 캐리어 ‘에어로’ 에어컨의 행사 상품을 구매할 때 최대 20% 할인을 제공한다. 모바일상품권, 캐시백 추가 증정 등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도 제공한다.

TV, 냉장고 등 이사·혼수 가전 할인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Neo QLED 8K’, LG전자 ‘울트라HD’ TV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과 함께 최대 70만원을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 등으로 추가 증정한다. 이달 12일까지는 LG전자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삼성전자 ‘비스포크’ 등 냉장고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과 함께 캐시백, 카드 할인 등 최대 20만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주방·생활 가전은 최대 50% 초특가 할인한다. 테팔 헤어드라이어, 믹서기, 에어프라이어 행사상품을 상품 할인,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해 총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정보기술(IT) 가전도 상품 할인에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각종 혜택을 더해 최대 35% 싼값에 판매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9’ 구매 시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 등 6만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가전 기획전과 더불어 6월 한 달간 매주 주말(금~월)에 진행하는 할인 행사도 있다. 삼성전자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제트봇’, 쿠쿠전자 건 타입 청소기 등 행사상품을 할인과 추가 혜택을 포함해 최대 30% 싼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행사와 함께 11일까지 ‘소문내기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창고 대개방 행사 이미지와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SNS, 카페, 블로그 등에 게시한 후 롯데하이마트 공식 SNS에 댓글로 이벤트 참여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와 ‘참여하기’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총 1000명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김은정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의 가계 부담을 낮추고자 최근 수요가 많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전국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가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