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제작 SW의 진정한 초격차"…툰스퀘어, '매직 AI' 글로벌 선보여
인공지능(AI) 기술 및 콘텐츠 기업 툰스퀘어가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을 활용한 '투닝 매직 AI(TOONING MAGIC AI)'의 글로벌 출시를 알렸다.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은 글(prompt) 를 입력하면 고해상도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생성 AI 기술로, '투닝 매직 AI'는 툰스퀘어만의 기술력과 양질의 웹툰 데이터를 학습시킨 자체 모델을 사용했다.

손쉬운 프롬프트 입력 방식과 보다 직관적인 편집툴 사용성으로 인공지능을 이용해 누구나 빠르게 고퀄리티 웹툰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다. 웹 브라우저 기반의 '투닝 매직 AI'(SaaS)는 이 달,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권역에서 베타(Beta) 출시하였으며 해당 솔루션의 독보적인 UI는 글로벌 29개국 디자인권 출원을 마쳤다.

매직 AI를 활용하여 제작된 디지털 아트북 <투닝 매직 AI™로 다시 쓰는 AI 그리스 신화> (영문 원제 : AI Greek Mythology Re-interpreted with TOONING MAGIC AI™)이 5월 27일 아마존에 출시되었다.

이호영 툰스퀘어 대표이사는 "노동집약적으로 운영된 기존 창작 시장에서, 투닝 매직 AI가 효율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보완 도구로 활용되길 바란다" 며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작품으로 만들 수 있는 시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현재 '투닝 매직 AI'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웹툰 제작을 원하는 전세계 사용자들을 빠르게 만나기 위해, 베타(Beta)버전을 선런칭하였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