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억개 생산 목표…'밀리언셀러'도 20여종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ODM) 업체인 코스맥스는 소용량 스파우트 파우치 화장품으로 태국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31일 밝혔다.

스파우트 파우치 화장품은 1∼4회 사용분이 휴대용 파우치에 담겨있는 형태다.

국내에서는 주로 샘플용 화장품에 적용되지만, 태국에서는 하나의 제품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했다.

태국 전역 1만2천여개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접근성과 간편한 휴대성이 매력이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태국의 젊은 세대로부터 높은 인기를 누리며 편의점이 주요 화장품 오프라인 판매 채널로 급부상했다.

코스맥스,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으로 태국 시장 공략
코스맥스 현지 법인인 코스맥스타일랜드는 급증하는 수요에 맞춰 올해 1분기 누적 기준으로 총 8천만개의 소용량 스파우트 파우치 화장품을 생산했고, 연말까지 2천200만개 이상을 추가 생산할 계획이다.

현재 기초·색조 화장품과 헤어케어 등 70개 이상의 제품군이 생산되고 있다.

이 가운데 오버나이트 마스크, 립 틴트, 마스카라 등 100만개 이상 판매고를 올린 '밀리언 셀러' 품목도 20여개에 달한다.

이에 따라 올해 코스맥스타일랜드의 전체 매출액 가운데 소용량 파우치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30%를 웃돌 전망이다.

코스맥스는 "한류의 인기가 높고 경제 성장 속도가 가파른 동남아 지역은 K-뷰티 시장의 다변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곳"이라며 "앞으로도 현지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