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내달 19일 컴백…넘사벽 스케일 예고

강다니엘이 돌아온다.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26일 “오늘 0시 공식 SNS를 통해 'KANGDANIEL-Prequel' 영상을 공개하고, 강렬하게 강다니엘의 컴백을 알렸다”고 밝혔다.

공개된 60초의 짧은 영상은 대작 영화를 방불케 하는 웅장한 스케일을 보여준다. 광활한 사막을 배경으로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전개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세력이 강다니엘에게 총구를 겨눈다. 끝무렵 마스크를 서서히 벗는 강다니엘이 클로즈업 되는데, 마지막은 영문의 성경 구절이 장식한다.

'DO NOT BE AFRAID OF THOSE WHO KILL THE BODY BUT CANNOT KILL THE SOUL.

RATHER, BE AFRAID OF THE ONE WHO CAN DESTROY BOTH SOUL AND BODY IN HELL. MATTHEW 10:28.'

우리말로 풀이하면 '육체는 죽여도 영혼은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실 수 있는 그분을 두려워하라.' 마태복음 10장 28절의 내용이다.

몰입감을 극대화시킨 다음 나타난 문구는 6월 19일. 올해 첫 앨범을 공개하는 강다니엘의 컴백일을 암시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 강다니엘이 이번에는 어떠한 음악과 메시지로 돌아올지 강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앞서 강다니엘 지난 1년의 월드투어 피날레로 7월 1일 서울 앵콜 공연을 예고했다. 이러한 가운데 비범한 스케일의 새 앨범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