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다이어리 출연진. 왼쪽부터 압구정동지점 김명미 수석 PB RM, 도곡스위트지점 윤동옥 PB RM, 서초동지점 이지은 PB RM. SC제일은행 제공.
PB다이어리 출연진. 왼쪽부터 압구정동지점 김명미 수석 PB RM, 도곡스위트지점 윤동옥 PB RM, 서초동지점 이지은 PB RM. SC제일은행 제공.
SC제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부자들의 자산관리 비법을 살펴보는 유튜브 콘텐츠 ‘PB 다이어리’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PB 다이어리는 SC제일은행 PB RM들의 상담 수첩에 담긴 부자들의 자산관리 고민과 해결 방안에 착안한 콘텐츠다.

‘진짜 부자들의 자산관리 시크릿’이라는 부제로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자산관리 비밀을 찾아보고 벤치마킹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10년 이상의 풍부한 자산관리 업무 경험을 가진 베테랑 PB RM 3명이 출연해 부자들의 자산관리 사례들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그 비밀을 밝힐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의 PB RM(Priority Banking Relationship Manager)은 고액 자산가 고객들을 전담해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인 ‘프라이어리티 뱅킹(Priority Banking)’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전문가로 약 300명이 전국의 SC제일은행 지점 및 PB센터에서 근무 중이다.

SC제일은행은 PB 다이어리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6월 6일까지 시청자들로부터 자산관리 고민을 댓글로 접수받는다.

그 중 선정된 고민들을 콘텐츠의 주제로 선정하고 이에 맞는 부자들의 자산관리 사례를 살펴본다.

본격적으로 자산관리 비법을 알려줄 본편 영상은 총 5편으로 구성되고 오는 6월 7일부터 격주로 수요일마다 공개된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올해 새롭게 차별화한 자산관리 자문 프레임워크인 ‘SC Wealth Select(SC 웰쓰 셀렉트)’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자산관리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자산관리 목적에 따라 고객의 현재 니즈인 ‘투데이(Today)’, 장기적인 미래 니즈 및 인생의 목표 달성을 위한 ‘투모로우(Tomorrow)’, 향후 다음 세대에게 남기고 싶은 자산 또는 유산인 ‘포에버(Forever)’로 세분화했다.

SC제일은행은 국내에서 축적한 자산관리 경험과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이 전 세계 59개 시장에서 쌓은 글로벌 자산관리 노하우를 결합해 매주 글로벌 시장 전망을 담은 ‘글로벌 마켓 뷰(Global Market View)’와 매월 그 달의 유용한 금융 정보를 돈과 관련한 명화와 함께 전달하는 ‘돈을 부르는 명화 달력’ 콘텐츠를 유튜브에 선보이는 등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