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고객충성도 분야의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 Brand Keys(브랜드키)와 함께 매년 대한민국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는 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이다.

국내 유일의 대규모 고객충성도 조사인만큼, 금번 소비자 조사는 참여자수 211,206명, 조사건수 927,165건을 기록하며, 지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일편단심, 사랑’을 상징하는 해바라기. 고객을 향한 해바라기와 같은 마음으로, 오랜시간 사랑받아 온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는 어디일까.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 약 120개의 브랜드가 2023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로 선정됐다.

다음은 뷰티/패션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영상]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 뷰티/패션 부문 수상자 인터뷰
로제도르(주얼리 부문) – 이하나 팀장
로제도르가 2014년에 런칭을 해서 내년이 되면 1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동안 저희가 트렌드에 발맞춰 나가면서도 평생 고객분들이 가치 있게 생각할 수 있는 주얼리를 만들기 위해 계속 고민을 하고 노력을 해왔는데, 앞으로도 여러분 가슴 속에 깊이 각인될 수 있는 주얼리 브랜드 로제도르가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젝시믹스(애슬레저룩 부문) – 박성종 그룹장
먼저 3년 연속으로 수상을 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하고요, 감사드립니다. 저희 젝시믹스는 작년에 여러 가지 카테고리 다양화를 통해 골프웨어, 키즈웨어 등 다변화에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해외 판로 개척에도 집중할 계획입니다.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작년에 중국 법인을 설립하였고, 또 얼마 전 4월 15일부터는 중국 내 업계 최초로 단독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면서 중국 진출에 본격적으로 집중할 계획입니다.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젝시믹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준오헤어(헤어살롱 부문) – 강윤선 대표이사
먼저 우리를 사랑해주신 고객님들과 기쁨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또 이렇게 수상하게 된 것은 우리 3,500명 준오헤어 구성원들의 노력이 함께했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이 상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의 아름다움, 더 나아가 한국뿐 아니라 세계의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브랜드로 거듭나 K-뷰티와 함께 준오헤어를 세계적으로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닥터방기원(탈모샴푸 부문) – 권수환 대표
작년에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했는데, 올해도 고객 여러분들께서 저희 브랜드를 탈모샴푸 1위 브랜드로 인정해 주셔서 제가 이 자리에 선 것에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 좋은 제품들로, 다른 패러다임의 센세이션한 제품들로 여러분과 만나길 기대하겠습니다.

닥터지(더마코스메틱 부문) – 양준석 본부장
닥터지가 브랜드 고객충성도 1등을 해서 감사드리고요,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더마코스메틱 분야에서 국내를 넘어 세계 속에서도 K-뷰티를 많이 알리는 닥터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퍼블릭비컨(아이웨어 부문) – 임용욱 대표
퍼블릭비컨은 젊은 MZ 소비자분들 그리고 나아가서 대한민국의 많은 소비자분들이 나이와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트렌드를 추구하는 것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하였는데요.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받게 돼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