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고객충성도 분야의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 Brand Keys(브랜드키)와 함께 매년 대한민국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는 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이다.

국내 유일의 대규모 고객충성도 조사인만큼, 금번 소비자 조사는 참여자수 211,206명, 조사건수 927,165건을 기록하며, 지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일편단심, 사랑’을 상징하는 해바라기. 고객을 향한 해바라기와 같은 마음으로, 오랜시간 사랑받아 온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는 어디일까.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 약 120개의 브랜드가 2023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로 선정됐다.

다음은 건강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영상]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 건강 부문 수상자 인터뷰
게보린(진통제 부문) – 진성환 이사
게보린정은 1979년 출시되어 올해 44주년을 맞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십 년의 검증 기간을 거쳐 입증된 빠른 약효를 통해, 한국인의 두통약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고 현재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대표 진통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늘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8년 연속 수상을 안게 된 것에 무한한 영광이라고 생각하며 이 영예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더욱 분발하라는 말씀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삼진제약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좋은 약을 만드는 데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할 것입니다.

메이킨Q(변비약 부문) – 박성근 대리
메이킨Q가 지금까지 오는 데 있어서 고객들이 어떤 부분들을 좋아하는가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이 결과가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마음으로 한결같이 열심히 하는 명인제약 메이킨Q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가탄(잇몸치료제 부문) – 강희진 차장
저희가 4년 연속 수상을 했다라는 것은 이가탄으로도 그리고 명인제약으로서도 큰 영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희 이가탄이 이번에 60 캡슐로 포장 단위를 변경했는데, 앞으로도 변화는 있어도 소비자에게는 변함없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이 같은 명인제약이 되겠습니다.

웰킵스(보건용마스크 부문) – 박종한 회장
저희 회사는 사실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를 한 회사는 아니고요. 우리나라 미세먼지 마스크 시장에서 평균 23%를 점유했던 압도적 1위 회사인데요. 보건위생 분야, 라이프케어 분야, 정밀전자 부품 분야, 바이오·제약·푸드 분야, 그 다음에 건설 및 신사업과 교육 분야를 포함한 카테고리를 갖고 있는, 작지만 강한 그룹으로 2023년에 출범을 하게 됐습니다. 많은 소비자분들의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롬(생식 부문) – 김동원 대표
먼저 이런 귀한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우리 이롬 고객들의 끊임없고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으로 얻어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이롬은 고객의 니즈에 맞게 더욱 더 사랑을 보답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롬(건강주스 부문) – 박재용 이사
생식 부문에 이어 건강주스 부문까지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고객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일상에서 맛과 영양을 담은 간편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건강 루틴을 함께하는 이롬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테라브레스(구강청결제 부문) – 김정대 부사장
먼저 이렇게 귀한 상을 저희한테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희 테라브레스가 한국에 공식적으로 소개된 지 벌써 3년 정도가 지났습니다. 올해 그리고 내년에는 지평과 저변을 좀 더 넓히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더욱 다양한 곳에서 더욱 새로운 제품을 많이 만나보실 수 있도록 저희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에날씬(다이어트유산균 부문) – 최지만 팀장
고객님들께서 저희 비에날씬 브랜드에 많은 사랑과 애정을 보내주셔서 매우 영광스럽게 수상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비에날퀸(갱년기유산균 부문) – 최지만 팀장
고객님들께서 저희 브랜드를 믿고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이런 상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분들을 위해서 더욱더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에스더 글루타치온(글루타치온 부문) – 여에스더 대표
일편단심, 나의 사랑을 변치않게 고객분들께 바칩니다. 저희가 고객분들께 보내드린 마음을 알아주셔서 매우 기쁩니다. 변하지 않게 열심히 더욱 잘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