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독일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출전
현대자동차는 현지시간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열리는 '2023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한다고 3일 밝혔다.

뉘르부르크링 레이스는 24시간 동안 서킷을 주행하며 총 누적거리를 측정해 순위를 정하는 경기다. 경기가 펼쳐질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25km가 넘는 길이, 최대 300m의 높낮이 차, 170개에 달하는 코너 등 완주만으로도 성공적인 평가를 받는 혹독한 코스로 유명하다.

이 때문에 뉘르부르크링 레이스는 차량의 성능이 경기 결과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완주율은 평균 60~70% 정도에 불과하다. 지난해에는 총 135대가 출전해 93대만이 완주에 성공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16년부터 7년간 모든 차량이 완주에 성공한 바 있는데,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은 2년 연속(2021~2022년) TCR 클래스에서 클래스 우승을 달성하기도 했다.

올해는 TCR 클래스에 엘란트라 N TCR, VT2 클래스에는 i30 패스트백 N Cup Car를 각각 출전시킬 계획이다. 또 이번 레이스에는 올 3월 현대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발된 박준성 선수가 레이싱 드라이버로 레이스에 참가해 데뷔전을 치른다.

현대자동차는 20일부터 현대 N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24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더불어 레이스 기간 동안 서킷 외부 공간에 부스를 설치하고 i20 N Rally Hybrid와 N Vision 74 차량을 전시해 N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자동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상무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남양에서 태어나 뉘르부르크링에서 담금질했다'라는 N브랜드의 의미가 담긴 요람이자 고성능 N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무대"라며 "N브랜드 팬들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와 여러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준비한 만큼 즐거운 관람과 함께 변함없는 응원을 이어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이서후기자 after@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