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만에 벌써 6000대…'트랙스 크로스오버' 계약폭주
한국GM이 야심차게 선보인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22일 공식 출시와 함께 당일 오전 11시부터 사전계약을 받아 약 이틀 반 만인 24일 오후 계약 대수 6천대를 넘어섰다.

통상 주말에 계약 신청을 받지 않아 월요일 계약률이 높은 점을 감안하면 추세가 계속될 경우 사전계약 대수는 일주일이 되지 않은 내주 초 1만대를 돌파할 가능성이 크다.

CUV 계열에서는 지난해 르노코리아자동차의 XM3 E-테크 하이브리드가 사전계약 6일 만에 4천대를 돌파한 사례가 있으나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이를 일찌감치 넘어섰다.

한국GM 내에서는 쉐보레 뉴 말리부가 영업일 기준 8일 만에 사전계약 1만대를 넘어선 기록이 있다.

그간 국내 라인업 부족 등으로 내수 부진에 시달렸던 한국GM은 한국 공장이 생산을 맡아 야심차게 내놓은 신차가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을 보이자 크게 고무된 것으로 알려졌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작년 10월 북미에서 먼저 공개됐으며 지난달에는 북미 모델 6천여대가 첫 선적돼 수출길에 오르기도 했다. 한국GM은 국내외 수요를 맞추고자 2분기까지 창원과 부평공장 역량을 트랙스 크로스오버 생산에 최대한 투입할 방침이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