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새 미니앨범 'The Alchemist' 트랙리스트 오픈…타이틀곡은 'The Fire'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LA POEM)이 오는 3월 8일 신보 타이틀곡 'The Fire'로 컴백한다.

라포엠(박기훈·유채훈·정민성·최성훈)은 24일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The Alchemist'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The Fire'를 비롯해 'Find The Light', 선공개곡 '닻 (Anchor)', 'We’ll stay', 'Blast' 등 총 5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The Fire'에는 어떤 고난과 역경이 와도 더 강하게 가슴 속 작은 불씨의 불을 지펴 극복하겠다는 각오가 담겼다. 전작 'THE WAR'에 이어서 라포엠 특유의 에너지 굴곡을 섬세하게 작업한 프로듀서진 ENAN, Sun Ahn이 일찌감치 라포엠만을 위한 서사의 칼을 빼들었다.

희망을 향한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 'Find The Light'에 이어, 멤버 최성훈이 단독 작사한 팬송 'We’ll stay'가 앨범에 수록된다. 리더 유채훈이 한국대중음악상 2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일렉트로닉 밴드 글렌체크의 준원(June One)과 함께 작곡에 참여한 'Blast'도 수록, 강렬한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와 크로스 오버의 장엄한 결합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그 어느 때보다 멤버들의 참여도가 두드러져 눈길을 끈다. 최성훈이 작사, 유채훈이 작곡 및 재킷 촬영 작업에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정민성은 음원 믹싱 전단계를 전반적으로 주도, 박기훈은 곡에 걸맞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며 각 트랙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라포엠은 과감한 장르적 시도와 역대급 서사에 완벽한 하모니가 더해진 웰메이드 앨범을 통해 라포엠의 'NEW ERA'를 선언할 전망이다.

한편, 선공개 곡 '닻 (Anchor)' 발매와 함께 폭발적인 하모니로 팬들의 호평을 받은 라포엠은 내달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The Alchemist'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24일 오후 각종 음반 사이트를 통해 CD 앨범과 플랫폼 앨범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