앳홈, 로봇청소기 '클리엔T24'…국내 첫 사용환경 맞춤 앱 설정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은 가구·가전 등의 전문 배송·설치업체 얼라이언스(ALLIANCE)와 제휴를 맺고, 로봇청소기 ‘클리엔T24’에 대한 사용환경 맞춤 앱 설정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로봇청소기를 전문 기사가 직접 배송, 설치하고 앱 설정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은 국내에서 클리엔T24가 처음이다.

로봇청소기는 첫 사용 시 앱을 연결해 집안 맵핑, 청소 금지구역 지정, 흡입모드 선택 등을 사용환경에 맞춰 반드시 설정해야 한다.

앳홈은 이러한 로봇청소기 특성을 고려해 앱 사용에 익숙지 않은 고객들에게 사용 편의를 제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비스를 맡은 얼라이언스는 CJ대한통운·한샘·현대글로비스·오늘의집 등 대기업 및 대형 플랫폼의 파트너사로 수도권 47개팀을 비롯해 전국에 거점을 운영하고 있는 안정적인 업체다.

‘클리엔T24’는 앳홈이 올해 초 선보인 4세대 신형 로봇청소기로 내부 전해살균시스템을 통해 9종의 유해균을 평균 99.9% 살균하는 것이 특장점으로 코로나19 등으로 뜨거워진 세균에 대한 관심을 토대로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양정호 앳홈 대표는 “고객 사용후기 중 앱을 연동하고 설정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어렵다는 의견이 있어 바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본 서비스를 통해 사용이 한층 쉬워지는 것은 물론 클리엔T24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앳홈은 고객의 불편을 더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