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SW기업 경쟁력 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티맥스티베로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열린 '제 22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시스템 소프트웨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소프트웨어공제조합, 기업정보화연구센터 등이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티맥스티베로는 인적자원, 기술력, 시장가치, 소프트웨어 신산업 외 다방면에 걸친 평가 결과, 시스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의 기술경쟁력과 성장 가치를 인정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티맥스티베로의 대표 제품인 클라우드 최적화 DBMS ‘티베로’는 자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공유 디스크 기반의 고가용 다중화 기술인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TAC)’를 통해 온프레미스 뿐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시스템 중단 없이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총 7곳의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에 등록돼 있어 퍼블릭 클라우드의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김대기 티맥스티베로 사장은 "티맥스티베로는 20여년 간 축적한 기술 역량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클라우드 산업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클라우드 제품 및 기술 서비스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