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LA에 미국 1호점 개점…"해외 진출 활발히 전개"
bhc치킨이 지난 17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로스앤젤레스(LA) 사우스 페어팩스 애비뉴에 북미 1호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LA 파머스 마켓점은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한 전초기지로 프랜차이즈가 아닌 bhc치킨이 직접 운영하는 매장이다.

bhc치킨은 향후 매장을 미국 소비자 입맛 공략과 미국 내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베드(시험공간)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bhc치킨은 "그동안 내실 경영으로 보여준 탄탄한 국내 입지를 기반으로 올해부터 K-푸드를 알리는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하겠다"며 "이를 위해 올해 첫 해외 시장 진출 지역을 미국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LA 파머스 마켓은 1934년 개장한 전통시장으로 LA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면서 LA 시민도 즐겨 찾아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이다.

bhc치킨은 "이번 북미 1호점 공식 오픈을 계기로 해외 진출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우선 올해 상반기 싱가포르에 첫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기존 말레이시아 매장을 포함해 동남아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또 "LA 파머스 마켓점의 성공적인 연착륙을 통해 bhc그룹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미국 진출을 적극 타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