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What is Love?' 뮤직비디오 7억 뷰 기록…인기 고공행진

트와이스의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7억 뷰를 달성했다.

트와이스가 2018년 4월 9일 공개한 미니 5집 타이틀곡 'What is Love?' 뮤비는 15일 오전 5시 15분 유튜브 조회 수 7억 회를 돌파했다.

정규 1집 타이틀곡 'LIKEY'(라이키) 뮤비는 15일 낮 12시 기준 5억 9179만 뷰로 6억 뷰를 목전에 뒀다. 게다가 지난 10일 오후에는 2020년 11월 1일 공개된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 안무 비디오가 재생 수 1억 건을 넘겼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최신곡 'Talk that Talk'(톡댓톡)까지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등 총 21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고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진기록을 유지 중이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What is Love?'는 트와이스의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단연 돋보이는 노래로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뮤비 속 아홉 멤버는 명작 영화 주인공으로 변신해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뿜어내며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든다.

트와이스는 오는 3월 10일 새 미니 앨범 'READY TO BE'(레디 투 비)를 발표하고 월드와이드 성장 가도를 질주한다. 이에 앞서 1월 20일 영어 싱글 'MOONLIGHT SUNRISE'(문라이트 선라이즈)를 선공개해 글로벌 팬심을 예열했다. 신곡은 2월 4일 자(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84위로 진입하는가 하면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1월 20일 자 데일리 톱 송즈 미국 차트 39위를 차지해 커리어 하이에 성공했다.

한편 3월 10일 오후 2시 정식 발매되는 트와이스 미니 12집 'READY TO BE'는 국내외 판매처에서 앨범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