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학회사 바이오젠(BIIB)는 15일(현지시간)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4분기 매출과 이익을 발표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바이오젠은 4분기에 매출 25억달러와 주당 4.05달러의 이익을 보고했다. 이는 팩트셋 컨센서스인 매출 24억달러, 주당 이익 3.48달러를 웃도는 것이다.

이 회사는 2023 회계연도에 대한 지침으로 주당 이익(비일반회계기준)이 15달러~16달러를 제시했다. 팩트셋이 집계한 올해 가이던스는 평균 15.80달러이다.

투자자들은 이 회사의 두 가지 주요 제품인 알츠하이머 치료제 레켐비와 우울증 치료제 주라놀론의 개발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이외에 나머지 제품들은 치열한 경쟁 압박에 직면해 있어 올해 두 약물의 출시가 회사의 미래에 매우 중요하다.

알츠하이머 치료제에서 바이오젠과 제휴한 일본의 제약사 에이자이는 이달초 환자에 대한 치료약 주입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상용화 결정은 올해 하반기 이전에 이뤄지기 힘들것으로 보인다. 바이오젠은 이 날 레켐비의 상업화 비용이 올해 약물 매출보다 더 클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오젠이 세이지 테라퓨틱스와 제휴해 개발한 주라놀론은 미식품의약국(FDA)이 주요 우울장애 및 산후 우울증 치료제로 승인하면 올해 3분기에 출시될 수 있다.

바이오젠 주식은 지난 12개월 동안 33% 상승했지만 2021년 6월 이후로 30% 하락한 상태다.
바이오젠, 4분기 매출과 이익 월가 예상 웃돌아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