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부산·경남은행장 누가 되나?…후보군 확정
BNK금융그룹은 주요 자회사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BNK캐피탈의 최고경영자 후보군(롱리스트)을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BNK금융은 자회사 최고경영자(CEO) 임기 만료로 지 달 30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어 경영승계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임추위는 자회사 CEO 경영승계 계획에 의한 기존 후보군과 지주에서 추천한 CEO 후보군을 포함해 최종 CEO 후보군을 확정했다.

현행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규정에 따르면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BNK캐피칼 CEO 당연 후보군은 해당 자회사 사내이사와 업무집행책임자(부행장 이상), 지주 업무집행책임자(부사장 이상), 계열사 CEO 등이다.BNK금융그룹 출신 임원이나 외부 인사의 영입 가능성도 열려 있다. 현행 규정에는 그룹 임원(퇴직자 포함) 중 회장이 추천하는 사람도 은행장 후보군에 이름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임추위는 부산은행장 후보군은 18명, 경남은행장과 BNK캐피탈 사장 후보군은 각각 21명, 22명으로 확정했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BNK캐피탈은 앞으로 3회 정도 임추위를 추가로 개최한다. CEO 후보군을 대상으로 지원서를 제출받아 오는 13일 개최되는 임추위에서 서류심사 평가를 실시해 1차 후보군을 압축할 예정이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