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N쇼핑] 마스크 의무 해제에 화장품 행사…대보름 먹거리도 선보여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 첫 주말 유통업계가 다양한 화장품 할인전을 연다.

정월 대보름 먹거리와 신학기 수요를 겨냥한 책가방 행사도 마련돼있다.

▲ 롯데백화점 = 메이크업 제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2일까지 화장품 할인 행사를 연다.

아모레퍼시픽, 시세이도, 맥, 바비브라운 등 37개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고 메이크업 쇼도 선보인다.

같은 기간 올해 첫 웨딩 페어를 열고 신혼부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학기를 앞두고 어린이 책가방도 내놓는다.

▲ 신세계백화점 = 오는 26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순금과 갤럭시 S23 울트라 등을 경품으로 준다.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 12일까지 제휴카드로 가구와 침대 등을 구매하면 금액별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 현대백화점 = 오는 7일까지 더현대서울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팝업매장을 연다.

목동점에서는 여성 패션 브랜드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하고, 신촌점은 신학기 어린이 책가방 행사를 연다.

▲ 롯데마트 = 8일까지 정월대보름 먹거리 행사를 연다.

오곡밥 필수 재료인 국산 잡곡류는 최대 30% 할인하고, 건나물은 다다익선 행사를 통해 많이 살수록 더 할인해준다.

구운 아몬드와 바나나칩 등 인기 견과류와 건과일 9개 품목은 행사가로 선보이고, 2월 한 달간은 1등급 한우 할인행사도 연다.

▲ 롯데온 =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맞춰 8일까지 향수 할인 행사를 연다.

조말론, 딥티크, 바이레도 등 80여개 브랜드 향수를 할인하고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에게는 엘포인트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한다.

슬램덩크의 인기에 농구 열풍이 불고 있는 점을 고려해 5일까지 인기 스포츠 브랜드 용품을 최대 20% 할인한다.

▲ G마켓 = 12일까지 패션, 리빙, 마트 주요 상품군을 최대 76% 할인한다.

5일까지는 패션·뷰티, 6∼8일에는 리빙·레저, 9∼12일에는 마트 상품을 특가로 내놓고 매일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매일 특가 상품을 내놓은 '투데이딜 코너'도 운영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