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앞질러"…아이오닉6 주행거리 581㎞ 미국 인증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6가 미국 환경보호청(EPA)에서 최대 581㎞ 주행거리 인증을 받았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은 31일(현지시간) EPA 테스트 결과, 아이오닉6 차종 가운데 SE RWD 롱 레인지(18인치 휠) 모델이 주행거리 361마일(58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IT 전문매체 아스테크니카는 "아이오닉6의 공식 주행거리가 테슬라 세단 모델3의 최장 거리를 앞지른 것은 확실히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테슬라 모델3 차종 가운데 롱 레인지 AWD 차량의 EPA 인증 주행거리는 358마일(576㎞)이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의 올라비시 보일 부사장은 단순히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하는 방식이 아니라 공기역학적인 성능과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최적화하는 방식으로 주행거리를 늘렸다고 밝혔다.

아이오닉6는 전기소비효율(전비·가솔린차의 연비와 같은 개념) 측정치에서도 최상위 성적을 거두며 테슬라 모델3를 앞질렀다.

SE RWD 롱 레인지 모델의 EPA 인증 복합 전비는 140MPGe를 기록했다.

MPGe는 휘발유 1갤런과 같은 비용으로 전기차를 충전했을 때 주행할 수 있는 거리를 마일로 표시한 것이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