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신라호텔서울 다이너스티홀에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2년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21회를 맞은 이번 조사는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조사 건수는 3,567,031건을 기록했다.

다음은 교육/금융/문화 산업군 수상브랜드의 인터뷰이다.
[영상]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교육/금융/문화 부문 수상자 인터뷰
스스로학습시스템(학습지 부문) – 재능e아카데미 백규태 대표이사
저희 재능교육은 미래의 꿈인 어린이와 학생들한테 학습뿐만 아니라 인성 그리고 꿈을 심어왔습니다. 올해는 더 효과적으로 교육하기 위해서 AI 기술과 IT 기술을 접목하고, 스스로 학습법을 학생들에게 더 적합한 맞춤서비스로 제공 할 수 있게끔 AI 온라인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미래의 꿈인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하이스탁론(주식자금비교대출서비스 부문) – 임희용 이사
먼저 이렇게 영광된 상을 14년간 수상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부침을 많이 겪었고 흔들림이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다행히도 증시가 반등하고 있고 저희 에스앤씨시스템즈 하이스탁론에도 대운이 깃드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정진하는 에스앤씨시스템즈 하이스탁론이 되겠습니다.

edm유학센터(유학기업 부문) – 안지애 실장
저희 edm에듀케이션은 edm유학센터, edm아트유학 등, 국내 유학 브랜드 선두 주자로서 고객 여러분들의 사랑을 통해 1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이 꿈을 이루실 수 있도록 저희가 최선을 다해 일조하도록 하겠습니다.

JT친애저축은행(저축은행 부문) – 조대제 이사
먼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에 감사드립니다. 올해의 수상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임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한 덕분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기업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한 서민금융 활성화와 나눔의 활동을 열심히 하여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나아가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튜터링(1:1영어회화 부문) – 김상수 CSO
우리 학생분들, 튜터분들 그리고 조사에 참여해 주신 소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가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교육 효과를 어떻게 높일까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올 한 해에도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해서 내년에 또 수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월스트리트 잉글리쉬(외국어학원 부문) – 조재범 대표이사
2022년 월스트리트 잉글리쉬가 5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오랜기간 동안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혁신과 도전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코로나19의 어려움도 무사히 이겨내고 이 자리까지 온 것 같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각 센터와 본사 사무실에서 열심히 맡은바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 임직원 여러분들과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파르타코딩클럽(코딩교육 부문) – 이범규 대표이사
2023년은 저희가 지금까지 만들어온 약 50만 명의 수강생분들의 삶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바꿔드릴 수 있는 노력을 하고자 합니다. 여러 가지 기회들과 그리고 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교육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펼쳐지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합스부르크 600년, 매혹의 걸작들(문화전시 부문) – 윤상덕 과장
좋은 상을 받게 돼서 정말 기쁩니다. 저와 함께 전시를 준비했던 박진일, 양승미 큐레이터를 비롯해서 국립박물관 직원들에게 큰 격려가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 상이, 추운 겨울에도 전시를 보기 위해서 많이 방문해 주신 관람객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하고요. 앞으로도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전시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합스부르크 전시는 3월 1일까지 계속 진행됩니다. 안 보신 분들은 꼭 방문해주십시오.

헤이영 캠퍼스(스마트캠퍼스앱 부문) – 김한연 팀장
헤이영 캠퍼스는 작년 한 해 일 년 동안 열심히 뛰어왔는데요. 대학생들의 스마트한 대학 생활을 위해서 저희 신한은행에서 만든 브랜드입니다. 앞으로도 대학생들에게 디지털경험을 위해서 열심히 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