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이달 13일 공개한 학대 피해 아동의 치유를 돕는 영상이 유튜브 조회 수 2천만 회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2015년부터 모빌리티의 가치 있는 사회적 활용을 담은 기술 캠페인 영상 '힐스 온 휠스'를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여섯 번째로, 학대 피해 아동을 대상으로 현장 상담을 진행하는 모습과 이들의 일상 회복을 돕는 모빌리티를 개발하는 과정이 담겼다.

현대차그룹 학대아동 치유영상, 유튜브서 2천만뷰 돌파
이 영상은 유튜브 외에도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에서 총 626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현대차그룹은 아동학대에 대해 많은 이들이 문제의식을 느끼고 있어 이번 '힐스 온 휠스' 영상이 많은 조회 수를 낼 수 있었다고 해석했다.

특히 이 영상은 25∼44세 연령대에서 많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영상에 등장하는 아동과 비슷한 나이의 자녀를 둔 학부모가 많이 공감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그저 보여주기식이 아닌 우리 아이들을 위해 어떤 부분이 필요할지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께서 진심으로 고민한 게 영상 너머로 느껴진다"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현대차그룹 학대아동 치유영상, 유튜브서 2천만뷰 돌파
현대차그룹은 2014년부터 진행한 '아이케어카(I Care Car)'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아동보호 전문기관 66개에 총 142대의 차량을 지원했다.

지원 금액도 35억원에 이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