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팩코리아, 2022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포장 전문 기업 ㈜올팩코리아가 “2022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었다.

경기도는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있는 도내 중소기업 206개사를 '2022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지난 9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은 도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인증해 지역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인증 브랜드 확산을 통해 기업경영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도 대표 인증이다.

올해 인증에는 총 760개사가 신청해 3.8: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경기도는 심사를 거쳐 새싹기업(스타트업) 분야 10개사, 최초인증 분야 156개사, 재인증 분야 40개사 등 총 206개사를 선정했다. 최초인증 기간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 5년이며, 재인증 기간은 2025년까지 3년이다.올팩코리아는 최초인증 분야에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현판과 상표 사용권을 부여하며 인증 기간 유망중소기업 인증 로고(BI)를 활용한 포장재, 업무수첩, 콘텐츠 제작 등 마케팅 지원, 경기도 정책자금 심사 및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총 8개 기관 55종의 혜택이 부여되는것으로서,대단히 큰 지원을 받게되는 것이다.

올팩코리아는 40년에 이르는 포장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요식업소용 식품포장기와 용기 및 필름,그리고 가정 및 업소용 진공포장기와 진공포장지등 각종포장재 생산시설 전반을 갗추고 “포장산업을 새롭게! 고객사를 이롭게! 소비자를 행복하게!”를 슬로건으로 앞선연구개발로 포장문화를 선도해나가는 기업이다.

자사 브랜드 ‘해피락’으로 실속형 해피락-AP300, 유 무선 진공포장기 ‘해피락-프로’, 디지털 전자저울을 탑재한 스마트진공포장기 ‘해피락-알파’, 보급형 진공포장기 ‘해피락-더존’, 요식업 음식배달용 식품포장기 ‘해피락-1320’, 김장시 대야등의 큰그릇들이 필요없는 해피락 ‘다용도 김장매트’ 등이 대표상품이다.

한편 용기성형 설비를 도입하여 반찬용기,샐러드용기,농수산 등 각종 식품포장 용기사업부문에도 사업영역을 넓혔다.또 온라인사업부문의 시장확장을 위하여 포털사이트수준의 포장전문 대형몰사이트개발을 올해초부터 착수하여 마무리단계에 있어 곧 오픈을 앞두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