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플라스틱 융합 등 고기능성 미래 소재 연구개발 주력
화승소재, 전기차 등 친환경·첨단소재 분야 사업 확대
화승코퍼레이션의 글로벌 화학소재 전문 자회사인 화승소재가 친환경에너지 등 첨단 소재 분야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화승소재는 BGF그룹 소재 부문 계열사 BGF에코머티리얼즈와 손잡고 미래 복합소재·친환경 소재 공동연구개발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두 회사는 지난 8일 경남 양산 소재 화승소재 본사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연구개발(R&D) 전략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화승소재 고무 기반 엘라스토머 탄성체 기술, BGF에코머티리얼즈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기술을 융합해 자동차·산업용 기능성 복합소재 기술 개발과 환경 안전 소재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화승소재, 전기차 등 친환경·첨단소재 분야 사업 확대
화승소재는 40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한 고무·탄성소재 산업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CMB(Carbon Master Batch)와 TPE(열가소성 엘라스토머) 시장에서 국내 점유율 1위 업체다.

최근에는 업사이클링 소재, 난연소재, 풍력·태양광 발전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소재, 항균·바이오 TPE 소재 등 고기능성, 친환경, 바이오 소재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화승소재는 지난해 10월 300억원 규모 녹색 채권을 발행해 친환경 소재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TPV(Thermoplastic Vulcanizate) 생산능력을 연간 3만t 규모까지 확충하고 있다.

화승소재, 전기차 등 친환경·첨단소재 분야 사업 확대
TPV는 고무의 탄성과 플라스틱의 열가소성을 모두 갖춘 고기능성 친환경 소재로 자동차, 가전, 의료용품 등 적용 분야가 광범위하다.

화승코퍼레이션 윤우원 통합기술센터장(상무)은 "다양한 고기능성, 복합 소재 전문 글로벌 기업인 화승소재는 친환경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소재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국내와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