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마당, '팬캐스트(FANCAST)' 1.0 버전 정식 오픈
K-POP 팬덤 플랫폼 기업 ㈜콘텐츠마당(대표 신재각, 조한종)이 자체 개발한 플랫폼 '팬캐스트(FANCAST)' 1.0 버전을 지난 5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팬캐스트 1.0 버전에는 투표, 커뮤니티 기능이 있으며, 내년 초에 이벤트펀딩, 모먼트 기능 등을 추가한 팬캐스트 2.0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와 향후 계획된 K-POP 콘텐츠 제작을 연계할 계획이다.

콘텐츠마당은 팬캐스트 플랫폼의 투표 서비스를 통해 12월 6일부터 서울가요대상(Seoul Music Awards)의 전세계 K-POP 팬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투표를 독점 대행할 예정이다.

제32회를 맞는 서울가요대상(Seoul Music Awards)은 K-POP 어워즈 행사로 매년 150만명 이상의 글로벌 K-POP팬들이 최고의 K-POP스타를 선정하기 위해 참여하고 있다. 총 누적 투표 참여 수 7,000만여 건 이상으로 글로벌 K-POP 팬들의 열기를 느낄 수 있으며 On-line으로 전세계로 송출되는 서울가요대상(Seoul Music Awards)의 영상은 수백만명의 글로벌 K-POP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콘텐츠마당, '팬캐스트(FANCAST)' 1.0 버전 정식 오픈
제32회 서울가요대상(Seoul Music Awards)은 2023년 1월 19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사전 투표로 선정된 많은 K-POP 스타들이 출연하는 화려한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콘텐츠마당은 기 제휴 플랫폼인 me2day(중국), 마호캐스트(일본), 쇼피/크로켓(아시아), Qoo10(호주, 홍콩,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태국, 베트남, 미국, 뉴질랜드) 등 글로벌 플랫폼과의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전세계 글로벌 K-POP 팬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여 제32회 서울가요대상(Seoul Music Awards)을 보다 활성화할 계획이다.

콘텐츠마당 신재각 대표는 "설립 1년차인 올해에 이미 수익모델을 개발하여 일부 런칭에 성공하였고, 설립 2년차인 2023년부터 매년 일정 수준의 매출과 영업이익 시현이 기대되고 있어 이를 통해 K-POP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 제도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